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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경제 주식

테슬라 기업, CED업적, 주식 하락&상승, 미래 기대 정보 (23-11-15)

by KIHEL 2023.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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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기업>

테슬라는 2003년에 설립된 전기 자동차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제조 회사입니다. 그들의 주요 업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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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전기 자동차: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며, 그들의 첫 번째 차량인 '로드스터'로 전기 자동차가 고성능 자동차로서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이후 '모델 S', '모델 3', '모델 X', '모델 Y', 사이버트럭 등을 출시하며 전기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 테슬라는 자율주행 기술의 선두주자입니다. 그들의 전기 자동차는 아시아권 '오토파일럿', 유럽권 'FSD' 이라는 반자율 주행 시스템및 유럽권은 AI자동주행을 탑재하고 있으며, 아시아권 완전 자율주행FSD 기능을 향한 출시 계획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저장 및 발전: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외에도 에너지 저장 및 발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파워월', '파워팩', '메가팩'과 같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솔라 루프', '솔라 패널' 등의 태양광 발전 제품을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슈퍼차저 네트워크: 테슬라는 전 세계에 '슈퍼차저'라는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 사용자들이 장거리 주행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봇 : 2021년에 처음 발표된 인간형 로봇, 테슬라 차량에 사용되는 FSD칩, Wi-Fi 및 LTE 연결 기능, 그리고 테슬라가 개발한 28개의 액추에이터를 탑재.  키 173cm, 몸무게 73kg으로, 앉아있을 때 100W, 걸을 때 500W의 전력을 필요, 최고 시속 8km로 걸을 수 있으며, 가격은 2만 달러 이하로 책정될 예정. 2021년 AI 데이에서 처음 공개되었고, 사람의 노동을 대신 할 것이라 소개되었습니다.  2022년 AI 데이에서 더 발전된 모습을 공개하였으며, 2023년에는 완전히 외장 마감된 상태와 물건을 옮기는 작업, 요가 자세를 취하는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테슬라 봇은 일반인들에게는 반응이 분명치 않았지만, 로봇 기술자들은 그 발전속도를 칭찬하였습니다.  테슬라 봇은 사람의 속도를 목표로 하고, 인간과 같은 구조의 손을 가지고 있어, 인간의 업무를 많이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업적>

 

일론 머스크는 현대 기술 산업을 선도하는 혁신가 중 한 명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업적들을 이루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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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팔: 일론 머스크는 2002년에 페이팔을 이베이에 1.5억 달러에 판매하였습니다. 이는 그의 경제적 성공의 첫 걸음이었습니다.

 

스페이스X: 그는 2002년 스페이스X를 설립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민간 우주여행을 가능하게 하고 우주에서의 생활을 실현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2012년에 국제 우주 정거장에 물품을 성공적으로 운송한 최초의 민간 우주 기업이 되었습니다. 현재 흑자 전환하여 수익이 나고 있으며, 곧 주식 상장시 수십배 성장 기대를 가진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로서 전기 자동차 산업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이 회사는 고성능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여 친환경 차량이 기존의 연료 자동차와 경쟁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솔라시티: 이 회사는 태양열 패널 설치를 전문으로 하며, 2016년에 테슬라에 인수되었습니다. 이는 머스크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비전을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모델Y는 세계 최고 판매율 1위 달성 자동차이다. 자동차 기업 브랜드 가치 부문 세계 1위

 

하이퍼루프: 일론 머스크는 빠르고 효율적인 교통 수단인 하이퍼루프 개념을 제안하였습니다. 이는 진공 튜브 안에서 매우 높은 속도로 이동하는 포드를 사용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뉴럴링크: 이 회사는 뇌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게 돕거나, 사람이 더 높은 지능 수준을 달성하도록 돕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그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업가 정신으로 기술 산업에서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우주 탐사, 인공지능 등 여러 분야에서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X Corp (트위터)  일론 머스크 최대주주

미국의 IT 기업으로,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고 사업을 이어받아 전개하고 있는 회사. X Corp는 트위터를 𝕏로 리브랜딩하고, 다양한 기능을 단일 앱으로 제공하는 슈퍼앱을 만드는 것을 목표. 나머지 지분은 알 왈리드 왕자 등 다른 투자자들이 보유하고 있다.  트위터 인수 과정에서 테슬라의 자금을 투자하여 일론 머스크가 약 80%의 지분을 보유하게 되다. 경기의 둔화와 광고 매출 감소로 인해 경영상의 어려움이 있다.  트위터 인수 후 슈퍼앱을 개발하고 사업을 전개. 

 

X.AI Corp.은 2023년 3월에 설립된 미국 네바다의 인공지능 기업입니다.  일론 머스크를 포함한 12명의 창업자들이 있으며, 상위 기업으로는 X Holdings Inc.가 있다.  인공지능 산업에서 활동하며, 본사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 X.AI는 트위터의 API 유료화와 데이터 스크래핑 차단 등을 통해 데이터 사용권을 독점하고, 이를 통해 언어모델 학습에 유리한 위치를 확보. 구성원들은 주로 컴퓨터과학, 수학, 물리학 등의 기초과학을 기반으로 하며, AI Safety의 책임자인 댄 헨드릭스를 자문으로 두고. 여담으로는, 트위터에서의 첫 트윗이 외계인의 존재 여부, 머스크 vs. 저커버그, AGI, 사이버 트럭의 가격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큰 지지를 얻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x.AI 공개 전에 이스터에그를 심은 사진을 공개하였습니다.테슬라의 AI 가속기 요구와 x.AI의 사업 및 개발 방향성은 서로 상호 연관성이 있음이 드러났습니다.


<상승 주요 정보>

24-01-18 일론머스크는 지분율 13%는 의사결정권이 약하다 주장. 25%까지 올릴 수 있게 해야한다고 말함.

23-11-15 테슬라는 11월 30일에 있는 사이버트럭 딜리버리 이벤트 초대장을 발송하였음, 인도에 수입하는 테슬라 부품의 수량을 두배로 늘리겠다고 부역부장관이 트위터에 작성함. 골드만삭스는 테슬라가 2030년까지 연간 1000억달러 매출 올린다고 발언함  현재 연간 10~30억인거에 비해 매우 높게 평가함

23-11-14 중국 예고 예정 했던 모델3 RWD 도 가격인상(3-206달러 Y-344달러) 이 확정됨 중국 수요가 아주 좋음, CPI가 기존 3.%에서 예상치 3.3% 보다 낮게3.2% 나왔음. 중국내 모델3 하이랜드 반응이 매우좋아서 소문이 커지는 상황.

23-11-13 일론머스크 트위터에서 FSD 12는, 약 2주후에 대답함.(사이버트럭 인도 시기와 동일함),  모델3,Y RWD도 중국 인상 예정, 테슬라 코리아는 국내에도 자율주행차 임시허가를 신청함 ,테슬라의 FSD12를 테스트 할 것으로 보임. , GENEX 대형 배터리 최대 용량으로 작동 한다는 승인 허가 테슬라 자동입찰 시스템으로 운영 두회사가 계약에 따라 수익 공유 배분함

23-11-10 테슬라 칠레에서 사업 본격화, 칠레는 리튬 최대 보유한 국가임, 남미시장 출격,  시카고루프 남부에 10만평 규모의 대형 서비스 센터 오픈 계약 준비중, 추가 5만평규모의 뉴잉글랜드 북부에도 테슬라 서비스센터 2024년말 런던에 개장 예정

23-11-09 중국 모델Y 판매량증가에 따라  344달러  가격인상 완료, 모델3또한 인상 206달러,  4분기 판매량도 많은데 마진도 높을 것, 사이버트럭 11월 30일 첫배송 시작, 

23-11-08 4분기 하이랜드 판매량이 추정치 48.7만대 측정,  월가 분석가는 50만대 이상 보고 있음, (분기 최고기록 기대) 리튬배터리 가격인하로 인해 판매 마진이 매우높아 4분기 영업이익률이 아주 좋을 것 예상

23-11-07 사이버트럭이 11월 말 부터 공식적 출고 (고객 인도) 안내 ,  중국에 테슬라3 하이랜드 출고가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판매량 작년대비 35% 증가세, 중국 모델Y 인기폭발로 가격인상 확정,  파워월(주택 보호 대용량 배터리) 1GWh돌파, 테슬라 에너지 사업 파우월의 매출은 매우 높은편, 

23-11-07 V4충전차저 유럽 전역에 7000대 이상의 배치하기 위해 지원을 받음. 슈퍼차저의 수익이 매우 극대화될 전망 루시드도 테슬라 충전 채택 추후 다른 자동차 모든 회사들도 채택할 전망 / 스페인 지주회사 법인을 설립

23-11-03 연준 의장 - 추가적인 금리 인상이 될 수는 있지만,  시나리오상 지금 당장 할 필요는 없다. (금리 인상 끝 기대)

23-11-02 론바론은 2030년도 되면 테슬라는 단순 자동차만 팔아도. 4000조원이 넘으며. 장기투자만이 부자가된다. 발언

23-11-02 연준 금리 동결로 불확실성 해소로 인한 나스닥 전체적인 상승 (테슬라 198달러~ 208달러)

23-11-01 오토파일럿 사고 첫 배심 판결에서 테슬라 승소. (상승2%)

23-10-31 스웨덴 노조파업에서 테슬라 노동자만 노조가입 거부 소식 파업을 하지 않겠다! (하락방어)

 


<하락 주요 정보>

24-01-18 머스크는 지분율13 -> 25%로 올리지 않으면, 테슬라에서 일을 하지 않고 새로 스타트업을 창립하겠다.

23-11-10 파월은 인플레이션 확신못해, 금리인상 발언, HSBC는 포지션등급 하락 146달러로. 시장은 테슬라에 대해 너무 낙관적 발언,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기술문제 고려 , 일론머스크를 회사에 에 대한 자산이자, 위험으로 본다. , NHTSA 는 테슬라 충돌시 에어백 결함에 X , S 159대 리콜 예정, 

23-11-07 스웨던 항구 파업으로 인해, 테슬라 차량 인도가 늦어지고 있어 다른 항로를 찾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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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18일(344284)~ 10월31일(263457) 총 23.47%하락

23-10-31 - Panasonic 배터리 제조  (테슬라 모델X 배터리) 가 부진하다는 발표. 최대 60%생산 감소 발표. ,  Opinton 발표 EV 수요 위험 증가 고금리 원인 언급 10억달러 -> 8억달러로 하향조정 , UAW가 테슬라 파업목표 한다는 가짜뉴스, 반도체생산회사 이이 (테슬라 부품생산) 전기차 수요 감소로 생산량 감축 발표,  

23-10-20  기가멕시코 공장 제조시설 연기 가짜 뉴스발생

23-10-18 - 3분기 실적 어닝 발표로 실적 하락 급락의 시작포인트. (제조공장 업데이트로 생산량 감소 포함) 시기의 문제

 


<앞으로의 기대 기술 정보> (에너지사업, FSD, 로봇, AI)

 

인간의 노동을 없애줄, 테슬라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진화하고있다. 

2023 올해 말까지 북미 FSD 베타에서 알파로 변경 (현재 베타버전도, 북미에서만 진행되지만, 올해 말에는 중국에서도 아시아권 첫 FSP 베타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함)

2023년 11월 30일 사이버트럭 고객 인도 (존재 자체만으로도 자동 광고가 되는 차량 생산량은 많지 않음 내년에12만대 25년 가지 24만대 이상 인도할 예정 )


2023년 (완전자율주행) 로보택시,모델2,세미트럭 이 출격을 준비중이다. (핸들,사이드미러,패달등 운전석을 없앨 예정)

23-11-15 , FSD 는 2주후에 나오며, 테슬라 차량이 학습되지 않은 처음 주행하는 새로운 길에서도 스스로 분석하여 완벽한 주행을 이루어냄.

23-11-03 스페이스x 가 드디어 흑자전환 하여 수익권 달성. 주식 상장이 다가오는 중이다.  (50~60배 성장 예상중)

23-11-03 모든 전기차 회사가 테슬라 충전 규격을 채택하고 있다. 점유율 매우 높아지고 있음. 테슬라에 적대적인 회사는 망할 수 밖에 없는 구조.

23-11-03 일론머스크가 트위터에 금융 중심앱을 넣어, 은행 계좌 불필요하게 글로벌 결제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발언. 테슬라 자동차 살때 트위터로 결제하게 할 예정.

23-10-31 연준 금리인상 앞으로 동결 인하 예정. (인플레이션은 항시 주시 변동) 11-2 동결적중

23-10-31 IEA 발표2030년 까지 앞으로 전기자동차가 10배 증가할 것이다. 금리 인하로 수요가 증가할 것.

23-10-31 피터린치는 금리인상을 낮추는 시점에 가장 주가 상승이 높을 것이 자동차(테슬라) 산업이라고 말했다.

23-10-30 포드CEO가, 전기차는 혁신적인 제품이어야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데 그것을 테슬라가 해냈다고 언급 모든 전기차는 테슬라를 따라할 것 이다.

23-10-27 테슬라 모델Y 가격인상 (4분기 판매량 증가가 되고 있음을 시사) 중국에서도 모델Y 판매 연기됨, 수요대비 공급 어려움 판매량 높음을 알 수 있음. 4분기 매우 높을 예정

23-10-27 테슬라 B2B거래 활발진행중. SW자율주행 판매및, 충전인프라 

23-10-27 거대석유기업BP에 테슬라 충전기 인프라를 위해 1억달러치 하드웨어장비를 판매 2024설치 예정

23-10-26 유럽시장에도 업데이트된 모델3 하이랜드 인도 시작 4분기 좋을 것 확신중 수출물량 상당하다.

23-10-25 - 혼다CEO 테슬라 SW 자율주행 라이센싱 2026년 계약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다. (강한 상승 기대)

23-10-24 중국에 모델3 하이랜드 신형 인도 시작 4분기 매출 실적 기대 수출에 큰 힘을 쓰는 중 4분기 좋을 것 확신중

23-10-23 일론머스크 트위터, 테슬라 광고 하겠다. 현재 소규모 진행중 가장 나은 방식을 채택하면 대규모로 진행

 


<앞으로의부정적인 정보> 

2023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생산량의 한계, 11월 말 우선 5,000대 우선 생산 출고. 예약자는 수십만 계약건이 넘음. 수요에 따라가지 못하는 공급에 대해서 불안해함.

2023 현재 생산 속도로 보아, 4080 배터리 생산량이,  대기중인 출고량을 채울 수 있을까. 너무 느리다 라는 지적이 많다.


23-11-02 제이미다이먼(매크로) -  연준은 금리 인상을 멈춘게 아니다. 인플레이션 최악의 상황시 0.25~0.75 한번더 총 6.5까지도 올릴 수 있다. 주식 상승 브레이크 걸림 (극단적 성향)

23-11-02 파월(매크로) 이번 동결은 쭉 이어가는게 아니다.  언제든지 상황에 따라 금리는 올릴 수 있다. 금리 내리는건 전혀 생각하고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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