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msi b360m 박격포 보드, 유선 랜 드라이버 인식이 안된다.. 윈도우10

by KIHEL 2018. 8. 20.
반응형

나는, 컴퓨터 회사에 일한지 이제 4달째 되어간다. 주변에 소문이 터지다 보니, 지인들로 부터 주문과, 연락이 많이 오게 된다.


회사 제품을 팔지 않고 개인적으로, 도매점에서 구매해서 이번에 형님 지인분께 맞춰 드렸는데, 분명 테스트 할때는, 인터넷이 잘~~~ 된다.. 무선랜카드로 했을땐....


하지만 지인 형님은, 유선으로 인터넷 설치기사 방문후, 기사님이 안된다 해서 전화를 바꿔 받았고, 인터넷 설치 기사는, 컴퓨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깐, 방법이 없다고 한다.


윈도우10은 자동으로 장치 잡으니, 부팅 몇번 재시도 해보시고 안되면 조금만 더 봐주시라고 했더니, 그냥 가버렸단다.


인터넷에 msi 박격포 검색 해보니, 랜 인식에 문제가 아주 많은 녀석이더라.


일단 다행하게도, 초기불량은 아니고, msi 공식 홈 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설치를 하니까 잘 되더라.




네이버에 msi 검색해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로 간다.




맨 우측 위에 보면 돋보기 모양으로 검색 하기로 들어간다.




자신의 메인보드 명칭을 검색한다.




똑같은 나의 메인보드를 찾아서, 드라이버 다운을 클릭한다.



위 사진 보이는가, 드라이버 다운로드 , 저거 클릭하면 된다.




바이오스 옆에 있는 드라이버 클릭 한다.




그럼, 선택 메뉴에서 윈도우 10<- 자신의 운영체제가 나올텐데 클릭한다.



클릭하면, 렌 드라이버가 보일텐데 클릭해서 다운받고 설치하면 인터넷이 아주 잘 연결 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나는 무선랜카드로 연결해서 인터넷 잡아 놓은 상태로 설치 했지만,


인터넷이 안되면 되는 컴퓨터로 USB에 담아서 옮겨다 설치해도 될꺼고


나처럼 무선랜카드로 연결해서 설치해서 드라이버 설치하면 유선도 잘 될거다. 끝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