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인터넷속도측정, NIA 지연시간 이 뭘까? 핑속도 ?

by KIHEL 2018.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KIhel 컴퓨터 입니다!

 

인터넷 '핑' 속도는 PC와 서버 사이의 지연 시간을 나타내는 값으로, 이 값이 낮을수록 지연 시간이 짧아집니다. 여기서 서버는 우리가 접속하는 게임을 의미하며, 게임 서버와의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빠를수록 렉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핑 속도가 0.01 ~ 0.05초(10 ~ 50ms) 범위에서는 인간이 지각하기 어려운 짧은 시간이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핑이 100ms(0.1초) 이상인 경우, 게임 플레이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나무 위키-

0.01초는 핑의 지연 시간 10ms에 해당합니다. 그렇다면 나의 핑 속도는 어떻게 될까요?

 

 

네이버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검색하면,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는 사이트가 크게 보일 것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속도를 측정해보세요.

저번에 KT 인터넷 설치할 때 기사님께 여기서 측정되는 수치가 정확한지 물어봤더니, 설치 기사님께서 여기서 측정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러니 이 사이트를 통해 핑 속도를 측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 클릭하면 해당 NIA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설치 하라고 안내하는 문구 설치 해주면 측정이 가능하다.

 

우선 제 지연 속도는 2.43ms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10ms는 0.01초이고, 1ms는 0.001초입니다.

제 경우 2ms이므로,

0.00243초마다 서버와 제 PC 간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나타냅니다.

이 속도는 인간이 절대로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제 정보와 서버 간의 전달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렉이 걸릴 걱정이 없습니다.

그러나 0~10ms 범위는 정상이지만, 대도시에서는 10ms를 초과하면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사에서는 50ms까지 정상이라고 말합니다. 예전에 KT를 사용할 때는 0.1ms가 나오는 기적도 있었습니다. KT는 정말 최고였죠.

시골에서는 50ms를 넘지 않으면 그냥 사용해도 좋겠지만, 대도시에서 10ms를 초과하면 문의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연 시간이 0.5~0.9ms인 사람도 많기 때문에, 10ms는 10배 느린 것이므로 정말 예민한 사람은 느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43ms라고 해서 느리다고 여기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