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레노버 L340 -15-81LW 윈도우10 설치 대행 의뢰 (키헬 컴퓨터 상인)

by KIHEL 2019. 10. 21.
반응형

오늘 젊은 연인 커플이 오셔서 맡기신 노트북이다, 새 제품이며, 윈도우만 설치 받으로 온 고객님이다. 모델은  L340 -15-81LW인 것으로 확인되며, 라이젠 3200G 의 모델로 보인다.  요즘에 가성비가 뛰어난 레노버 노트북의 인기가 엄청나다. 거의 대부분 키헬에게 의뢰를 맡기는 노트북 90%가 레노버라고 봐도 될 정도로 잘 만들 뿐만 아니라, 상당히 가격도 저렴하니 현명한 노트북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레노버를 선택하는 것에 동의한다.

노트북 뒤에 적힌 모델은  L340 -15-81LW  인데, 레노버 고객센터에서 해당 모델명을 입력하면 찾을수 가 없다. 애메하게 L340-15 까지 여러 모델이 뜨는데 뒤에 81LW 까지의 모델은 찾을수 없었다. 하지만 레노버에서 제공하는 나의 모델 찾아서 알아서 자동 업데이트 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면 문제될 게 없다. 다소 시간도 걸리고 다른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보다 훨씬. 번거롭다.

 

윈도우10이 설치되는 모습이다, 시간은 대략 10분 걸렸던 것으로 안다.

 

레노버 서비스 브리지 라고해서, 아까, 검색해서 나오지 않았던 나의 모델을 찾아주는 자동 찾기 프로그램을 설치를 기다려야 한다. 여기서 꾀나 시간이 오래 걸린다. 홈페이지 최적화가 개적화가 아닐까 성질 급하면 답답하다. 외국사이트라 그런가. 한국에서만 느린건지 잘 모르겠다.

 

홈페이지에서 결국 해당 모델의 시리얼넘버 가 알아서 찾아졌으며 검색이 되었고, 최고 중요 드라이버 약 7종류, 칩셋, 터치 패드, 랜드라이버, 그래픽드라이버 블루투스 등 다운로드 드라이버를 모두 업데이트 했다.

 

해당 제품은 15APL LAPTOP TYPE -81LW 라고 한다. 모델 명 검색할때 저렇게 다 입력해야 찾아질지도 모르겠다. 검색 기능이 참 좋지 않다. 개떡같이 입력해도 찰떡같이 검색이 되어야 하지 않겠나.. 굳이 API LAPTOP 까지 다 입력해야 되는건지 레노버는 반성하라.

 

레노버를 한번 구매해보신 고객이라면 아시겠지만 FN키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이오스에 진입해서, CONFIGURATION 메뉴에서, HOTKEY MODE를 DISABLED로 꺼줘야 작동한다는 것이다.  다른 모든 제조사 노트북들은 그냥 다 되는데 왜 레노버만 이런 번거로운 작업을 한번더 해줘야하는 건지 도무지 이해 불가하다. 아무튼 이렇게 셋팅을 하므로써 노트북 설정은 끝났다. 그리고 키헬의 윈도우10 최적화를 해주면 노트북 윈도우 설치는 끝이난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