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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게임

리니지2m 속성 데미지 옵션 최종 정리

by KIHEL 2020.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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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이나, 기사나, 게임내에 고수분들에게 속성 데미지에 대해 질문을 하면 각각 다른 소리를 하기 때문에, 무었이 정답인지 알수 가 없다. 심지어 인벤에서도 논란으로 자리잡고 있어 테스트 결과값만 기다리고 있을대

최종 결론이 나오게 되었다.

기존에 틀린 정보로 의해 설명을 한다면,

속성약점에겐 2배 데미지
일반몹에겐 1배 데미지
속성강한 몹에겐 0.5배 데미지가 (논란)
내성 몹에게 0.5배(논란)

입힌다고 하는데, 리니지2m 에서는 상성/내성이 존재하지가 않는다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즉 쉽게 설명을 해서

리니지2m 에서는, 불의 약점인 몬스터는 원래 속성은 물이다.
불에 약하다는 몬스터의 원래 속성이 물이다..... 불과 물.. 보통 다른게임에선, 물이 상성상 더 썌지 않는가? 근데, 2m은 다르다.

물vs불 보통 다른 게임에서는 무조건 물이 이기겠지만 리니지는 다르다. 상성이 없다.

즉 케릭터가 불이면, 몬스터의 물은 약점이 되는거고

케릭터가 물이면, 몬스터는 무조건 불이 약점이 되는 것이라는 무조건적인 성립이 되는거다.

그래서 저렇게 내성과 약성에 따른 0.5배 대미지가 포함되는 즉 3개로 놔눌 순 없다.

속성약점 몹 에겐 2배 대미지가 입히게 되며,
나머지 모든몹에겐 그냥 속성댐지 추가는 추가댐지처럼 기본 추가 대미지가 똑같은 수치로 붙는것이다.

고로 속성데미지가 0.5배가 된다는 말 때문에 논란이 되고 이해가 안되는 사람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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