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레노버 게이밍 3 15ARH R5 노트북 소개~ #분해 #램 추가 #HDD,SSD 추가

by KIHEL 2021.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노트북은, 레노버의 게이밍 제품입니다. 라이젠 3세대 CPU가 탑제되었는 프리미엄 중간 라인업인 르누아르 4600H 6코어 12쓰레드(헥사코어) 제품에. GTX 1650이 별도로 탑제되어 있어. 게이밍용으로 적합한 제품입니다. 

RAM은 기존8기가에서 8기가를 추가로 업그레이드 하여 16GB로 구성하여.  RAM이 많이 필요한 게임에도 원활하게끔 하였습니다.

GTX1650은 다들 들어보셨겠지만. 어느정도인지 다들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배그도 원할하게 잘 돌아가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60 3GB 랑 크게 차이안나는 수준을 보여줍니다. 

2021-02-16 기준 다나와 통합검색 정보 캡쳐

비트코인 때문에,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2~4배 까지 뛰어, 다들 데스크탑 본체 구매를 멀리하고 계셔서 노트북으로 몰려서 그런지 몰라도. 노트북 시장은. 변함 없이 평균적인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폭발적인 인기와 수요가 많이 늘어 항상 재고는 매진상태지만 가격 안정화는 되어 있어 다행입니다. 

 

뽁뽁이 여러곂을 통해 배송이 왔지만 그래도 모서리나 박스 중간중간에 찍힌 부분이 있긴 합니다. 두꺼운 뽁뽁이에도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안을 열어보니 배송중에 파손은 안나겠다 싶었습니다.   좌우 상하로 보호제가 딱 규격에 포장되어 끼워져 있습니다.

 

 

 

예전부터 레노버 노트북 작업할때마다 느끼는건데. 너무 심플하고 재질이 메탈같은 느낌이라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게이밍이라 그런지 선 라인이.. 이쁩니다. 새로운 디자인이라고 홍보하는 제품이라 퀄리티가 남달랐습니다.

 

처음에 전원버튼 누르니.. 반응이 없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로 오는건가? 했지만, 한번 충전기 꼽으니 켜지고 이미 60% 정도 있는 상태였습니다. 장시간 안키면 충전기를 한번 꼽아줘야 동작하는 듯 합니다. 그 후론 충전기선 뽑아도 당연히 잘 켜지고 꺼집니다.

 

볼트는 총 9개만 풀면 되고 아래쪽 부분 부터 카드나 살짝 벌려줄 수 있는걸로 살짝만 넣어주고 벌려주면 됩니다. 초보자들은 케이스 큰 기스 낼 수 있으니, 따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새제품 노트북이라, 판매될 상품이기에, 장갑을 착용하고 작업했습니다. 새상품 그대로 ~ 찜찜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지문 없이 깨끗하게 하였습니다.

 

컴맹 초보자들은 윈도우만 설치하면 끝인 줄 알고 그대로 쓰시는분 엄청 많습니다... 큰일납니다. 롤도 렉걸릴겁니다 그러면.  레노버 홈페이지 가서 해당 제품 노트북 모델명 찾아서,  각종 유틸, 업데이트, 그래픽 등등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꼼꼼하게 설치하였습니다.

 

이 제품이, 디스플레이어 120GHZ 주사율을 보여주기에 매우 부드러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시스템 업그레이드 라는 프로그램이 있었기에 통합으로 알아서 설치하니 요즘엔 드라이버 전체 설치하기 편합니다. (레노버는 좋음)

 

중간쯤에 사이즈가 작은 M.2 랑 그위엔 랜카드  쿨러 좌측 밑에는 HDD,나 SSD를 보조로 달 수 있고.   방열판 밑에 은박지로 덮여진걸 들쳐내면 RAM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어차피 보조디스크로 쓸것이기에  SU750의 D램캐시가 있는 SSD 250기가를 달아주었습니다. 시스템 드라이버에 비해 보조디스크는 크게 수명이 닳는 작업을 많이 안하는 고객층이 많아서 비싼 SSD는 넣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가성비로 ~ 그냥 키헬컴에선 서비스로 달아준 격이기에 ^^ 저 무상 업그레이드로 하고 가격에 거의 포함안되었습니다.

 

램도 우측에 살짝 은박지(?) 같은걸 들추고 넣어 주었습니다. 기본 모델은 8기가인데.  홈페이지에서 8추가 구매 하면. 7만원 가까이 받고 있낄래...  다나와 통합검색에 3.8만원에 구매해주고.  직접 장착했습니다. 아마 공임비 포함해서 해주는 가격인 듯 보입니다. 키헬컴은 ^^ 공임비 무료로 걍 해줄것이기에 8기가 넣어줍니다. 총 16GB로 구성했습니다.

 

윈도우는 고객님께 라이센스 보유하셨는지 여쭤보고, 갖고 계신걸로 입력해드리거나, 정품 라이센스 가격표 설명드리고 설치대행합니다. 직접 하신다 하면 그냥 그대로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D드라이브도 활성화 해주어 잘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레노버 노트북 모델 하나 준비가 진열될 준비가 끝이났습니다 . 

 

youtu.be/Gxslyct6voU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