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컴퓨터 먼지 청소후 고장나서 수리점 오는 경우가^^

by KIHEL 2021. 5.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헬컴입니다. 요즘 컴퓨터 오래 관리하는 방법. 이라고 해서 유튜브에 영상이 많이 올라와있기 때문에, 다들, 보고  에어스프레이 같은 걸 구매후, 본체 내부에 뿌리시고 관리를 하시는데요.

 

내부에 큰 먼지가 많지 않을 경우, 그렇게 관리해 주면 큰 문제가 안되지만, 그리고, 먼지가 크게 많지 않다면, 굳이 pc 내부를 열어 pc를 옮기고 충격 줘가면서 그 예민하고 잘 고장나는 pc를  청소를 할 필요가 있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전문가들은 그냥 막 뽑아서 청소하고 접점불량 나면 알아서 점검하고 수리할테지만, 컴맹들은 더 당황해서 큰 지출로 이어지고 고장 낼 경우가 많죠.

 

다들 먼지청소 후 고장났다며 저희 매장에 최근에 방문 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게 , 정말 많아요. 차라리 건들지 않았따면 잘 쓰고 계셨을텐데 먼 길까지 저희매장에 찾아오시니, 시간낭비도 그렇고 금전적 소비도 그렇고. 현명한 것이 아니겠지요.

 

먼지 청소를 하고싶다면, 이 영상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바로 에어스프레이 쏘지 마세요. 제발요.  갇혀진 케이스 공간에, 그 먼지들을 바람 불면, 어디로 갈 것 같으십니까? 당연히 pc 내부에 어디 접점부분에 그 먼지들이 끼여 들어갈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러면 어떻게 됩니까. 스위치 쪽으로 가면, 전원 버튼이 계속 눌려지는 쇼트가 날꺼고. pc가 알아서 꺼졋다 켜졌다 하고, led / 쿨러 rpm조절 버튼 있는 케이스 들은 오작동 일으킵니다. 그 먼지들이 접점 부위에 들어가 인식 장애 일으키거나 운이 안좋으면. 보드에 큰 문제를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충 먼지들을 물티슈나, 걸레를 이용해 어느정도는 보이는건 다 딱아주고. 안보이는 작은 먼지들에 접점부위에 중요한 부분만 날아갈 수 있도록 에어스프레이로 정리해주셔야 합니다.

 

당연히 전문가들은 막 하셔도 됩니다. 그분들은, 막 뿌린 후에, 깔끔하게 접점부활제로 세척 다 해줄거고. 싹다 분해해서. 인식 장애 나도 그 부위 찾아내서. 똑바로 털어주실거니깐요. 

 

어느정도 분해 세척을 할 줄 모른다면 여러분들은 그러지 않는게 좋다는 겁니다~ pc는 전기만/배터리만 안돌아가면 물이 묻든 먼지가 묻어서 쇼트를 내든 상관이 없지만, 가득한 먼지들과 물기가 있는 상태에 전기를 넣는 순간  pc는 사망하는겁니다~

 

쿨러는, 방열판은 물로 세척하시고 쿨러는,  분부기로 살짝 뿌린 후 휴지로 먼지들을 딱아주시면 됩니다. cpu 쿨러는 오래 되었다면 그냥 새걸로 교체하는게 좋겠습니다. 쿨러도 안에 윤활유가 있어서 다 닳으면 소리나고, 쿨링 효과도 덜나서 치명적입니다. 서멀 재도포 하시고요. 

 

다들 요즘 흔히 하는 실수가 많아 이렇게 영상 찍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리점 방문하지 않는 날까지 계속 저희매장에 많이 오는 문제점들을 이렇게 찍어올려드리겠습니다.  ~

 

키헬컴 유튜브에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7zfRXxz9YMk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