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책

누구나 공감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과 특징들

by KIHEL 2017. 2. 25.
반응형

저는, 여러가지 유명인들의 명언들은 봐도 공감을 못하는 것 이기 때문에, 딱히 기억에 남는 명언이 없었습니다. 감흥 또한 없었구요, 하지만 이번에 제가 본 명언은 성공과 관련되었기 때문에, 관심이 많아서 한번 보면 잊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이야기를 너무 기억에 남고 좋아한답니다. 보통 성공한 사람과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차이점과 서로의 공통점은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 대다수가 이런 특징들과 공감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베스트셀러에서 나오는 글이나 그 누구나 다들 하는 말이 있죠, 

인간은 누구나 성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실천을 하지 않는다는것, 실천이 가장 중요한 명언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여기서, 누구나 알고 있는 성공하는 방법과, 그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 첫째, 항상 쉬지 않고 배웁니다. 한번 배운 기술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 새롭게 배우는 사람 입니다. 기술과 유행은 항상 변하기 때문에, 어떠한 사업을 해도, 항상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도전하며 더 나은 방법이 없는지 끊임 없이 생각하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절대 성공한 사람 대부분은 " 이 방식 그대로 계속 살아 왔기 때문에, 이 기술 그대로 고집할거야" 라고 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 둘째, 명확한 목표가 있습니다. 항상 인생에 무언가의 목표를 두는 사람입니다. 간단한 것 일지라도, 거기에 꿈과 목표 해당치를 정해놓고 명확하고 체계적으로 달성을 하기 위해 간단히 노력을 합니다. 그저, 최선을 다하겠다가 아니라, 구체적인 목표가 스스로에게 주어졌을때, 더 많은 것을 달성 한다고 합니다 기대하는. 목표가 있고 정확히 이해를 해야지, 스스로에게 큰 의욕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 셋째, 시간 사용을 능숙한 사람입니다. 시간을 어떻게 쓰는 방법은 성공한 사람들 에게도 풀리지 않는 누구에게나 최종 과제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 몇가지는, 성공한 사업가들 대부분은, 항상 매사에, 어떤 일이든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그 우선순위를 위해서, 다른 사람에게 돌릴 수 있는 모든 작업과 일들을 최대한 돌립니다.  그래서, 자신이 꼭 개입하지 않아도 될 일에는 절대 작업 시간을 빼앗겨서는 아니됩니다. 꼭 인생에 중요한 일정과 시간을 챙깁니다.
  • 넷째, 항상 매사에 긍정적인 사람~ 아무리 성공한 인재와 부와 명예를 모두 가진 사람일 지라도, 매일 행복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쩌다가 있을 사업의 실패를 겪게 되더라도, 미래에, 도움이 되는 교훈이자 지혜로 바꾸는 긍정적인 마인드의 멘탈을 유지하는 것 입니다. 스스로에게, 정신적과 마음적으로 다치지도 않고 앞으로 있을 성공의 밑걸음이 아닐까 합니다.
  • 다섯째, 성공한 사람들은 신뢰를 가진 주변 사람들과 동료들이 있다.  소꿉 친구들, 그리고 팀 동료들 아이디어를 주는 사람, 그냥 이야기만 들어주는 사람 등등 이런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성공한 분들의 삶이 탄탄하다고 합니다.
  • 여섯째 리스크에 도전하라~  많은 사람들이 착각 하는 것이 있는데, 성공한 사람들은 기회가 있어서 행동을 한다고들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성공한 그 들도, 항상 경쟁자와 함께 진보하기 위해서는 도박에 뛰어든다고 합니다. 그들은 제대로 된 시나리오를 분석하고 예상까지 하며 손실 또한 계산을 합니다. 위험에 따른 리스크들을 스스로 다 통제를 하기 때문에, 실패를 해도 곧 일어나 새로운 시작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모든 기업가의 성공한 사람들은, 매사에 위기이고 스릴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항상 관찰하고 배우는 것이 경험에 녹이면서 성장을 해야지만, 당신 또한 누군가의 선망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입니다. 

 

여섯가지의 명언들은, 항상 읽는 베스트셀러 마다 나오는 중복되는 내용으로, 매번 명심해야 할 중요한 명언인게 아닐까 합니다.

줄여서,   1.배움 2. 목표 3.시간 4,정신 5.인맥 6.도전

재가 읽은 모든 베스트샐러가 위와 관련된 책만 주구장창 읽었네요. 공통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