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정부지원 재난극복 긴급지원금 신청 안내 (피싱 문자 조심하세요)

by KIHEL 2022. 2. 15.
반응형

어느 날 아래와 같은 문자가 날아오게 되었습니다.  저희 라이젠 파트너스 대표님들도 저와 같이 같은 날 한시에 함께 날라 왔다고 하니.  이제 막 시작하는 피싱 내용인 것으로 보이니,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나날이 내용이 진화합니다.

 

정부지원 재난극복 긴급지원금 신청 안내
[Web발신]
(광고)[코로나19 재난극복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안내문]

안녕하세요.
귀하께서는「재난극복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대상이오나 현재까지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재안내드립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민생지킴 종합대책으로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소득이 감소한 사업주 및 근로자의 피해회복 지원을 위해 2월 한시적 시행되며,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기존 정책자금 이용자 역시 추가 신청 가능하오니 마감 전 빠른 신청 하시어 어려운 시기에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큰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업개요: 일상회복지원금을 통해 가계 소비력을 높이고 경제 성장 동력을 확보.

■지원정책 및 자금목적
-임차인 지킴자금, 중·고금리 대환, 일상회복 지원, 경영·고용안정 등
-재난지원금, 소득감소 손실보상 지원(휴·폐업 포함), 저신용자 긴급지원 등.

■지원규모 및 한도
-주관기관: 기획재정부
-접수기관: 신한은행(제1금융)
-예산규모: 3조 원 규모(22년 4/1분기 예산 반영)
-보증기관: 신용보증재단(보증비율:100%)
-지급방식: 제1금융권을 통한 대리 지급
-지원한도: 최소 2천만 원 ~ 최대 2억 원 이내 융자 지원
-적용금리: 최초 1년 무이자, 연 1% ~ 2% 대 내외
-보증기간: 8년 만기(3년 거치 후 5년 분할상환)
-상환방식: 거치 후 상환기간 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 전액 또는 일부 임의(조기) 상환 가능,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상환유예 안내
-상환중 별도의 신청을 받아 승인 시 6개월간 원금 및 이자의 상환을 유예.

■긴급지원
-자금용도별 최대 5천만 원까지
-신용점수·금융 연체 등에 대한 심사 없이 신속 지급
-임차료, 임금체불(급여지급), 긴급생계, 전·월세 보증금, 자녀 학자금, 의료, 장례 등.

■온라인 신청 접수(전자 약정)
-신청기한: 2022년 2월 17일(목) 16시까지
-필요서류: 무서류 접수(최종 가결 시 서류 요청)
※ 정책자금은 예산 범위 내 선착순 지원함으로 예산 소진 시 접수 불가.

■코로나19 금융지원센터
-상담전화: 02-2060-0892 <-절대 전화 하지마세요! 키헬컴퓨터
-상담시간: 09:00~16:00(토, 일, 공휴일 제외)
※ 통화량이 많아 잠시 상담원 연결이 지연될수 있습니다. 통화량 지연 안내를 받으신 고객님께서는 잠시후에 다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무료수신거부0808553297 <-절대 전화 하지마세요! 키헬컴퓨터

 

1금융권 은행에서는 절대 대출 상품을 문자로 보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꼭 명심 하셔야 합니다.​ 일단 문자에 (광고)라고 붙으면서 정부사업 관련 내용은 싹 다 보이스 피싱이니 각별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거는 것 정도로는 내 정보가 넘어가는것은 아니니, 전화 거셨다고 해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만약 링크를 눌렀거나, 그래도 전화 받고 신상정보를 넘겨드렸다면 꼭 112에 연락 하셔서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보이스피싱범 입니다. 이미 경찰관 님에게 연락하여 112에 문자 신고 접수하였습니다.

 

 

 

경찰관 님은 문자 신고 후 1분 뒤에 저희 같은 동 파출소에서 전화 주셨고

 

피해보신 게 있냐 물어보시고, 없다 하니, 예방법 안내해 주시고, 각종 예방 사업을 하고 있지만, 지금 당장 뭘 조치할 수는 없다고 하셨고. 아주 친절하게 대화해주셨습니다.

 

현재 저 문자에 대한 사기 접수 신고가 꾀 들어오고 계신다고 했습니다.

 

내용이 대충 보면 무슨 무이자 1년인데 5000만까지 신용도 안 보고 심사도 없이 준다는 게 말도 안 되는 소리죠.

 

2022.01.30 - [공개/PC컴, IT정보] - 희망플러스신용대출! 1000만원 신청 승인 대구은행

 

희망플러스신용대출! 1000만원 신청 승인 대구은행

2021.02.05 - [공개/PC컴, IT정보] - 소상공인 정책자금(대리대출) 1000만원 후기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소상공인 정책자금(대리대출) 1000만원 후기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이번에, 가게를 확

hyeonsul01.tistory.com

최근에 대출 받은 , 국가에서 진행한 희망플러스신용대출도, 심사를 3개나 봐야 했는데,  무슨...  바로 의심을 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금융지원센터라는 것 자체도 없습니다.  그냥 딱 봐도 사기라는 것.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걸 항상 명심하고 살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조건이 너무 좋으면 세상 모든 걸 부정적으로 의심부터.. 하고 봐야 합니다.

 

'국가가 이렇게 좋은 조건으로 날 도와주는구나'라고 순수하게 보기에는, 세상은 아름답지 만은 않으니깐요. 항상 의심과 부정적 마음은 적당히 갖고 살아야 하는 세상입니다.

 

비슷한 피싱 사례1 : 방역지원긴급대출 및 지원금 https://hyeonsul01.tistory.com/1783

 

또 날아 오는 피싱 문자 '방역지원 긴급대출 및 지원금'

2022.02.15 - [공개/PC컴, IT정보] - 정부지원 재난극복 긴급지원금 신청 안내 (피싱 문자 조심하세요) 정부지원 재난극복 긴급지원금 신청 안내 (피싱 문자 조심하세요) 어느 날 아래와 같은 문자가

hyeonsul01.tistory.com

 

최신기사 하나 추가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586/0000035165?cds=news_edit 

 

방역지원금 대상자라며 신분증·신용카드 요구…신종 피싱 주의보

경찰 "정부·금융기관 절대 개인·금융정보 직접 요구 안 해" 당부 코로나19 상황을 틈타 질병관리청 역학조사관을 사칭해 개인정보를 요구한 뒤 돈을 가로채는 신종 피싱 범죄가 발생해 각별한

n.news.naver.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