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헬 (일상)/일상

취업성공패키지 대구서부고용복지센터 1일차 (관할센터-달서구,남구,서구)

직장일을 하면서, 프리랜서 이중 생활을 하는 키헬은, 최근에 몸 건강 악화로, 다니던 직장을 나오게 되었고, 15일간의 백수 생활 끝에, 청년취업성공패키지 라는 안내를 듣고 재 취업의 꿈을 향해, 다시 배워보고자. 대구서부고용복지센터에 들렀다.

워크넷에 구인공고를 작성하니, 자동으로 고용복지센터에서, 취업성공패키지를 안내해 주었다. 어차피 백수로 당분간 취업자리를 찾을거면 상담만 받아도 돈을 주기 때문에, 안하면 손해 밖에 안되니 무조건 하는게 좋지 않겠냐는 안내에 따라 상담 신청을 하게 되었다.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해주는 키헬BLOG

#글,사진 및 이미지는 일부 키헬의 사생활(저작권)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료를 응용하기 위해, 참고용 불펌으로 가져가실 때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신다면 포스팅 맨 아래  하트모양 공감 체크 필수!


키헬 블로그 오늘의 명언 한줄 : 앞서 가는 방법의 비밀은 시작하는 것이다. 시작하는 방법의 비밀은 복잡하고 과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작은 업무로 나누어, 그 첫 번째 업무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 도전


위치는 두류역 근처다. 지하철을 타면 삥삥 둘러서 도착하는 위치에 살고 있어서, 자차를 이용하는게 엄청 시간 절약하는 방법이라. 키헬은 차를 타고 갔다. 다행하게도, 주차 공간이 나름(?) 지하공간 까지 안가도 될 만큼 널널했다. 보통 주차자리가 없으니 지하철을 이용하라고 하지만, 주차자리는 오후1시경쯤 충분하다. 


자신의 관할 지역을 확인하신후, 가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사는 지역과 다른 센터에 간다면 상담이 진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고 교육은 오후 2시이니 오후 1시쯤에 오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주차 공간은 지상에도 한 15차량 정도 주차공간이 되어 있으며, 지하주차장 도 있었습니다. 차량이 있으신분은 널널 하니 걱정 없이 타고 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고, 1층으로 들어오면 앞에 아주 친절한 안내 초기 상담원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지원 하고 찾아왔다고 말씀드리니, 앞에 번호표를 뽑아 대기하시면 된다고 안내해 주신다.

은행 처럼. 번호표 뽑고 기다리면, 된다. 취업성공패키지에 조금이라도 지원이 되는지 안되는지 혜택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친절하게 알려주신다. 

기다리는중.. 사람은 거의 없었고, 나이가 조금 어르신 분들이 많이 찾아오셨습니다.4~5분 정도? 젊은 층은 한분도 뵈지 못했다는 것.. 역시나 청년들 일 하기 싫어하는게 맞는 듯 합니다.

저소득층 취업성공패키지 유형1이 있고, 취업성공패키지 유형2는 일반 중간소득층의 지원이 가능한 유형인 듯 보인다. 키헬의 부모님과 가족들은 모두 평균 소득 이상을 벌고 있어, 저소득층 유형 1의 신청이 불가능했다.

가구의 건강보험료가 낮을 경우, 위와 같은 x 처진 부분의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중소득층은, 위와 같이, 신분증과, 최종 학력인 대학증명서만 있으면 된다.

또한 다른 분류로 나라의 지원을 조금이라도 받고 있다면, 지원이 불가능하다. 그에 대한 내용은 직접 센터에서 안내 받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이전 직장 다니면서 지원 받던게 만료가 아직 처리가 안되어 있어 다음달에 지원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11월1일날 재차 방문하기로 약속 잡고 왔습니다. <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