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헬 (일상)/일상

취업성공패키지2유형 상담 4번째 후기 심리 상담 직업교육

저번 상담에 의해 나의 평가는, 지금 당장 일을 하지 않아도, 먹고 살만한 집안 형편이 있는 유형이라. 이러한 분류는 지금 당장 급하게 취업을 하지 않아도 되어, 직업훈련으로 천천히 자격증을 수려후, 취업하는 쪽으로 하기로 했다. 그만큼 도중에 도망가는 만큼 절박하지 않은 유형이라고 말씀해 주신다.

언제까지나 부모님께 얹혀 있을 수 없는 백수 인생이라, 굳은 마음가짐으로, 제대로 임하기로 약속 하고. 상담이 진행되었다. 저번에 테스트 했었던 직업 선호도와, 나의 심리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지난 포스팅 참조 : 2017/11/24 - [키헬 (일상)/그냥 그런 일상 이야기] - 청년취업성공패키지2 #3 후기 첫상담, 지원 신청 재 확인 작성.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해주는 키헬BLOG

#글,사진 및 이미지는 일부 키헬의 사생활(저작권)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료를 응용하기 위해, 참고용 불펌으로 가져가실 때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신다면 포스팅 맨 아래  하트모양 공감 체크 필수!


키헬 블로그 오늘의 명언 한줄 : 로이스 맥마스터 부욜 명언 스스로를 자제하는 것은 사람의 의무라고 생각한다.

  • 심리검사를 통해 나는 예술성이 그나마 관심이 있는 편이라서, 디자인 포토샵 편집 분야인, 그래픽스운용기능사를 바라보며, 선생님과의 상담이 이어졌다. 선생님의 표정이 취업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활동인 점을 알고 계셨는지, 딱히 표정이 걱정스러워 보이셨다.

나는 꿋꿋히, 이쪽으로 직업교육을 통하여 자격증을 이수하고, 취업활동은 스스로 해보겠다 말씀 끝에, 집앞 근처에 학원을 등록하기로 마음먹고 왔다. 이게 3주간은 신청이 불가능해서,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카드 등록이 기간이 조금 걸리는 듯 보인다. 이 자격증을 교육 받고 공부한다고 딸 수 있을까. 어렵지 않을까 아직은 걱정스럽다. 생활비도 빠듯한데, 유형2는 자비부담 29만원이 소모되어 적지 않은 부담감은 있었다.  이런 이유로 유형2에 해당하는 사람은, 스스로 독학해서 따버리고 말지 학원 등록을 구지 하나 싶다. 어차피 독학은 쉽고, 문제집은 구매해서 알아서 공부하고 시험장 신청해서 직접 가서 시험치면 그만인데, 왜 이짓을 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