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5

msi b360m 박격포 보드, 유선 랜 드라이버 인식이 안된다.. 윈도우10 나는, 컴퓨터 회사에 일한지 이제 4달째 되어간다. 주변에 소문이 터지다 보니, 지인들로 부터 주문과, 연락이 많이 오게 된다. 회사 제품을 팔지 않고 개인적으로, 도매점에서 구매해서 이번에 형님 지인분께 맞춰 드렸는데, 분명 테스트 할때는, 인터넷이 잘~~~ 된다.. 무선랜카드로 했을땐.... 하지만 지인 형님은, 유선으로 인터넷 설치기사 방문후, 기사님이 안된다 해서 전화를 바꿔 받았고, 인터넷 설치 기사는, 컴퓨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깐, 방법이 없다고 한다. 윈도우10은 자동으로 장치 잡으니, 부팅 몇번 재시도 해보시고 안되면 조금만 더 봐주시라고 했더니, 그냥 가버렸단다. 인터넷에 msi 박격포 검색 해보니, 랜 인식에 문제가 아주 많은 녀석이더라. 일단 다행하게도, 초기불량은 아니고, msi.. 2018. 8. 20.
다나와 현금 최저가 세븐스타153 구매후기... 다신 구매 안한다! 부모님 노트북을 업그레이드시키고, 나의 컴퓨터도 램 추가할 겸, SSD 120GB 2개와, DDR4 RAM 16GB 1개와, DDR2 RAM 2GB 1개를 구매했는데... 망했다. 입금을 해도 입금 확인도 바로 안되서,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할까 생각했는데, 설마.. 다나와에서 추천하는 사이트가 사기 사이트 일리는 없고,, 그래도 참아보기로 했더니, 연락은 오기야 한다. 아무튼 입금 확인하기까지 엄청 오래 걸리고, Q&A 질문하기에서 입금됐는지 질문을 남겨야 할 만큼 사이트가 신식 최적화가 안되어 있다. 주문하고 이틀이 지나도 깜깜 무소식일때, 세븐스타 153 판매자에서 연락이 왔는 게, SSD만 제고가 다 떨어져서 시간이 걸리는데 내일쯤 보내주겠다는 것이다... 그래도 물건만 오면 되니까... 기다려 보기.. 2018. 8. 17.
환절기엔, [삼성제약]삼성침향환 을 먹어보자. 오케이몰 구매 후기 나는 계절이 한번에 확 바뀌는 환절기 기간에 혓바늘이 나기도 하고, 몸이 허해서 비실비실 기운이 없어지거나 몸살을 얻기도 한다. 이제는 어느정도 자리 잡아가는 직장인이 되려면은, 미리 파악하고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어릴때 부터 홍삼이 그렇게 몸에 잘 받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홍삼을 알아보던 중에, 홍삼과 여러 약재들이 포함되어 있는, 삼성제약에서 만든 침향환을 보게 되었다. 가격이 무려 정가 33만원 아직도 네이버 최저가 30만원을 보여주고 있다. 오케이몰은 수십년 전통이 정품 판매하기로 유명한 곳이기에, 믿을 수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큰 세일을 하니, 충동 구매에 고삐가 풀린 것 같다. 품질보증서.. 역시 고급스러움의 끝을 본다. 맛은, 솔직히 한약집 그 탕맛 똑같은 녹용.. 2018. 8. 9.
윈도우10 최적화 세팅하기, 스크린샷으로 쉽게 보고 따라하기. 일단 윈도우 정품인증을 확실히 끝낸후 아래를 진행해야 한다. 1. 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 중지 일단 기본적으로,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컨트롤+알트+델을 누르면, 작업관리자를 열 수 있다. 그리고,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아래의 본인이 사용 하지 않는 모든 이름을, [상태 사용 안 함] 으로 설정 한다. 2.바탕화면에 기본 아이콘 넣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을 누른다. [테마] 탭을 클릭 한다. [관련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한다. 위와 보는것과 같이 [모든 바탕 화면] 아이콘을 [체크한다] 3. 윈도우 디펜더 끄기 실행창을 실행한다. gpedit.msc를 클릭한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윈도우 구성 요소 -> 윈도우 디펜더 백신 백신 사용 안 함 레지를, 사용 으로 .. 2018. 8. 5.
CPU 셀러론? 펜티엄? i3 i5 i7 i9 이 무었인지 알아보자. CPU의 회사는 총 2 군대로 볼 수 있다. INTEL인텔과 AMD 암드 다. 두 회사의 장단점을 보자면, 암드는 인텔에 비해 코어수 스레드가 높은 편에 속하고, 인텔은 작은 편에 속한다. 인텔은 연산 계산이 단일 코어가 단독으로 빨라 1인 게임이나 한가지의 프로그램을 할 때 효과적인 계산을 보여주고, 같은 가격대 암드 같은 경우에는 한마디로 코어수가 많지만 코어당 문제풀이 해결 능력 계산 속도의 질이 떨어지지만 머리수가 많아진다는 것에 서로 비교가 된다., 여러 작업을 한방에 해결하는 데는 암드가 코어가 높으니 쾌적한 속도를 보여준다. 하지만 집중적으로 한 가지만 한다면 인텔이 더욱 좋을 수 있다. 서로 장단점이 다르다. 인텔의 경우 동일 가격대 저사양 게임 7개에 한번에 작동 시 렉이 걸리는 반면 암.. 2018.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