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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PC컴, IT정보

24수정 명품 노트북..? 명품 맞냐? 에일리언웨어 m14x r2 수리 완료. (HDD불량, 스피커 불량)

by KIHEL 2020. 10.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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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9-10) 저희업체는 쇼핑몰,도매업 전환으로. 판매만 하며,

타사PC 컴퓨터 수리및 공입엄무가 중단 되었습니다 방문에 유의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키헬컴입니다.

최근 고객님께서 델의 최상급 노트북으로 제작된 3세대 i7 모델을 맡기셨습니다. 이 제품은 약 6개월 전부터 사용이 불가능하여 방치해두었다고 하셨습니다. 부팅 시 윈도우 로딩은 되지만, 검은 화면에 마우스만 움직이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통해 윈도우 문제로 판단되어 재설치로 해결 가능하다는 진단을 내렸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중요한 자료가 담긴 HDD를 수리 요청하셨습니다. HDD를 분리하여 테스트 장비에 연결한 결과,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며 HDD 불량임이 확인되었습니다. 고객님께는 HDD를 전문 수리 업체에 맡길 것을 권장해드렸으며, 노트북은 SSD 교체와 윈도우 10 재설치를 통해 정상적으로 복구되었습니다.

SSD는 256GB 타무즈 게이밍 모델로 교체하였으며, 모든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정상 작동을 확인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수리 후 속도에 매우 만족하셨고, 중고로 판매할 수 있는지 문의하셨습니다. 사양을 확인한 결과, i7 3세대

 

와 GTX 650M, 8GB RAM 구성의 이 노트북은 중고가로 20~30만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초기 구매 가격이 300~400만 원대였던 만큼 고객님의 기대와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SSD 교체, 분해, 점검, 윈도우 설치비를 포함하여 9만 원의 비용이 청구되었습니다.

이 노트북 수리 과정에서 강조드리고 싶은 점은, 어떤 브랜드의 노트북이든 핵심 부품들은 외주 생산된다는 것입니다. CPU는 인텔, GPU는 엔비디아, 메모리는 삼성 등과 같은 세계적인 회사들의 제품이 사용됩니다. 대기업 브랜드 노트북이라고 해서 부품의 품질이 특별히 더 우수한 것은 아니며, 오히려 메인보드 전문 제조사의 제품이 더 높은 호환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늘 수리한 델 노트북 역시 배터리는 삼성, CPU는 인텔, RAM은 외산, GPU는 엔비디아, 디스플레이는 삼성이나 LG 패널을 사용했습니다. 결국, 브랜드보다는 부품의 실제 성능과 호환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드리며,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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