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이럴수가.. 렉스쿨? 정격 150w급인 다리건너 지인 본체 수리기

by KIHEL 2021. 12. 20.
반응형

나의 친구님의, 지인 쪽 본체를 맡게 되었다. 작년에도 이 본체를 본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 요청사항이 명확했고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다른 문제도 없었고, 파워를 자세히 보지 못했었다.

 

그때는, 작년에 그냥 hdd 2tb 추가하고, 시스템 재설치 해달라는 요청이였다. 그냥 요구 받은데로, 뚜껑열고, hdd 새로 넣고, 재설치하고. 그게 다였다.

 

이번에 의뢰 받은 내용은, pc가 안된다는 것   하지만 저희 매장에서 pc를 켜보니, 된다. 지인분께서

"어? 여기선 왜 되냐. 안되던데. "

 

하지만, 되는게 문제가 아니였다.

 

cpu가 7세대 제품 i5였고.   그래픽카드는 gtx 460이 달려있다?   메모리는 외제 로 듀얼구성.  hdd 2tb 2020년 제조산

 

gtx460이... 전기를 엄청 잡아먹는다. 핀도 12핀이 필요하지만. 

 

고객님이 장착된 파워는 무려 정격 150w 급이다. 즉 뻥파워란 말이다.  아직도 뻥이 들어가다니 참..

심지어 gpu 보조핀이 없다. 그래서.  4핀 케이블에 gpu 변환 연장 케이블을 장착해서 겨우 카드를 붙여놓은 것.

 

안봐도 뻔하다.   안봐도 뻔하다.

 

hdd니까 ssd도 하나 붙이고, hdd상태보고 백업하자.

파워 100w 짜리 좀 아니지 않나요. 이것도 500w로 교체하자고 하고 진행되었다.

 

따로 별다른 진단도 하지 않고 걍. 바로 교체작업 시작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였다. 보통은, pc를 뜯고 교체하기전에, 증상을 개선되는지 테스트 제품으로 테스트하고 개선될때 부품교체를 하는 것 인데.

 

지인이다 보니 믿고 맡긴다 알아서 수리하고 그냥 결제 하로 오겠으니 , 해줄 수 있는거 다 해달라는 말씀만 듣고.

 

바로 교체 작업 실시하고 확인해보니  모든 테스트에서 이상증상 없이 ok다 화면 꺠지는 문제도 카드 문제가 아니였고, 그냥 파워가 전력을 똑바로 공급 못하니가. 화면 출력이 이상하게 되었던 것 이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