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3D 프린터

3D 프린터 테슬라 사이버트럭 제작~ (유튜브)

by KIHEL 2022. 6. 14.
반응형

 

 

오늘의 3D 프린터 사용 후기 장점 단점 노하우

 

3D 프린터를 하면서 배운점은, 실력 만큼이나 아주 중요한 것, 바로 재료빨이다. 보통 3D프린터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중고로 처분하시는 분들을 보면. 처음에 살때 사은품으로 주는 기본형 필라멘트로만 제작하다가. 작품의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못하여 그만두는 경우가 있는데, 참 ...

 

나도, 어느 유튜버가. 3D프린터 제품을 홍보하고, 처음 주는 사은품 필라멘트에 대해 매우 안좋게 평가하는 것을 보았다.

"여러분, 처음 살때 주는 필라멘트 쓰지마시고, 그냥 새로 사세요. 이거 아주 별로 입니다"

 

유료광고 로 제작사로 부터 돈을 받았을 텐데도 불구하고,  주는 전용 필라멘트가 아주 후지다 ! 라고 노골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보니.. 절대 쓰면 안되겠구나 했다.

 

그래서 내가 구매할때는, 유튜버의 말을 제대로 적용했는지, 기본 사은품 필라멘트를 주지도 않길래. 처음부터 고급형 PLA+ 라는 것을 2만4천원 주고 1KG을 구매했다. 시중 일반 필라멘트 형 보다, 2배 비싼 가격이였다.

그래서 처음 쓰는 것 인데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   두번째로. 일반 고급형 PLA 보다 더 좋은 것은, 실버 필라멘트 라는 것이다. 일반 필라멘트를 보안하여 더 퀄리티 좋게 만들어주는 소재가 이용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일반 필라멘트를 사용할때 보다 반짝 반짝 빛에 반응하는 실버를 사용하느, 퀄리티가 10배 상승한다. 

 

나  3D프린터좀 하는구나?  라고 착각할때.  3D프린터를 하나 더 구매했다. 이것은 사은품 필라멘트가 같이 있었다. 그것으로 뽑아보니... 환장한다.

 

퀄리티는 똥망이고. 살짝 툭툭 건들여도 툭툭 부숴져 버린다.... 아.... 필라멘트에 따라서 이렇게 큰 차이를 보이는구나. 초보자들은 이런 저질 필라멘트를 접하고 흥미 떨어져서 처분할게 뻔해 보였다..

 

3D프린터 회사여... 3D프린터 홍보 하고 싶다면.. 이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 그런 싸구려 필라멘트는 차라리 없는게 좋다! 오히려 흥미를 바로 떨어트리기 딱 좋았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