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 인터넷 품질 문제 해결이 시급합니다! [서비스 리뷰]

by KIHEL 2023.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불편한 진실, 스카이라이프의 셋톱박스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22년 3월에 서비스를 개통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제대로 TV를 본 적이 없습니다.

기가랜 1GB 상품을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수준은 아주 미흡합니다.
 
심지어 가입시 공유기가, 1gb 지원하지 않는 제품을 주기 때문에, 그건 제거후 방치중이고, 항의 했더니,  새로 직접 1gb지원하는 공유기 구매하라며, 지원금 새로 받았었습니다 꼭항의 하시기 바랍니다. 

 

1gb상품 신청시 공유기 실효속도 500mb 이하 급 지원하기 때문에 꼭, 교체및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그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스카이라이프는 전문성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조차 보이지 않았습니다.
 
제품의 발열이 심각할 정도로 과열되며, 지상파 방송 시청 시 화면이 계속 깨집니다. 특히 4K 해상도를 지원해야 하는데 이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tv의 해상도 4k 설정을 하면 화면이 깜빡깜빡 거리는데 이에 대해서는 상담원이, 원래 안되는게 맞다, 라고 얘기해주네요.
 
그럼 샤오미 미스틱 2만원 짜리는 4k가 잘 되는데, 이런걸 왜 사용하는 걸 까요? 작은돈도 아닌데 말입니다. 케이블 문제인가 여러번 교체했습니다. 인터넷선도 교체했고. 초기화 리셋도 해보았죠.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서비스는 끊김 없이 잘 이용되지만, 4k 설정 이 모든 문제는 셋톱박스의 문제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문제의 본질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모뎀 지상파 설치 시 지원 속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유선랜은 가끔씩 작동하지 않고, 와이파이는 더욱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이는 점검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만  3~6개월쯤 지나면, 다시 시작되죠.  외부 KT망 공사하는 사람은 맨날 전봇대에서 뭘 만지고 계시네요.

인터넷 끊기는 걸로 1회접수, 공유기 문제로 접수, 이번엔 셋톱박스 문제로 또 접수, 이번에 3회차네요.
 
기사님 오신다고 하는데 방문시 고객과실이거나, 문제 없으면 추가비용든다고 하니 여태 고객이 서비스 받지 못하고, 고통받은거 헤아릴 생각 조차 안하는 듯 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민원 제기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스카이라이프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제 경험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현재 요구하고 있는 것은 최신형 UHD5 안드로이드5세대 셋톱박스의 교체입니다. 하지만 요청드렸더니, 새로 재약정 잡아야 한다고 하네요. 
 
  다른 통신사3사 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것도 아닌데, 너무 불만족 스럽네요~ 
 
스카이라이프의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는 고객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그게 의문스럽습니다.
저는 더욱 엄격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소비자 민원을 제기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스카이라이라이프는 심각성을 인지하고, 적절한 대응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가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이해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스카이라이프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다른 고객분들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신지, 또는 어떤 대처를 하셨는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러한 정보 공유는 서비스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불편한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 모두의 목소리가 모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길 바랍니다. 이에 대한 당사의 빠른 대응을 기대하며, 계속해서 관찰하고 보고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공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 다음날 상담원과 전화 상담하고,  상담원이 해상도 4k는 원래 안되는거다 라고 하네요.  방송채널도 4k 방송채널이 나오는 곳이 있고 안나오는 곳이 있다 라고 하는데 이해를 못하시더군요.  tv 설정 내에 4k 가 안된다는건데, 
넷플릭스랑 유튜브 4k도 안되는거냐 물어보니 원래 안되는게 맞답니다 .. 전문성 어딨는걸까요?
 
그래서 제 Tv가 고장난건가 하여 노트북 샤오미스 틱 및 pc로 연결은 싹다 4k가 잘되는거 보니 tv 문제는 아닙니다 제 tv는 최신 65인치 구매한지 얼마 안되었기에 테스트 후 의심는 접었죠
99.9퍼 셋톱박스 문제입니다.

다음날 방치하던 모뎀을  빼서 다시 tv에 꼽으니 4k 연결이 됩니다.  어제까지 분명 안되던 4k가 또 잘되네요. 발열이 식어서 그런걸까요. 맨날 오락가락 하는게 화가 나네요 잘될땐 잘되서 as신청도 못합니다
기사님 와서 잘되면 잘되는데요 하고 출장비.나갈테니깐요. 농락인가요?
 
아무튼 제가 원래4k가 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어느순간 안되길래 전화한건데 갑자기 4k가 다시 되니까. 문제가 다 해결되어서 a/s는 취소했습니다 저는 4k만 되면 넷플릭스랑 유튜브만 보기 때문에 상관 없기 때문입니다. 


근데 지상파 실시간TV 포기해야겠죠. 더럽고 치사해서 안보면 그만입니다. 또 발열때문에 4k가 안된다거나, 신호문제가 더 심해지면. 다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추가 항으를 계속 남겨야할 것 같습니다. 그 내용을 기초로, 민원을 넣어보고, 다시 후기 남기로 오겠습니다. 

 

이것보다 그냥 차라리 유튜브나 넷플릭스만 보시는 분은  2~3만원짜리  샤오미스틱 이라고 스마트TV로 만들어주는 제품을 사서 보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4K 유지 아주 잘되거든요.
  
약정 끝나면 앞으론  본사 KT 를 이용해야합니다. 같은 회선 통신 쓴다고 해서 믿었지만, 역시 지원금 많이 주고 가입되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끝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