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대구 키헬컴퓨터, 컴퓨터 오버클럭과 A/S의 모든 것! 고객만족 1위 컴퓨터 조립 매장 이야기

by KIHEL 2023.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구에 위치한 '키헬컴퓨터'입니다. 

 

우리 매장에 방문해 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번에는 재미있는 이야기 하나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실 이 이야기는 꽤 중요한 교훈이 담겨 있어서, 컴퓨터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나, 고성능 컴퓨터를 찾고 계신 분들께 좋은 참고가 될 것 같아서 이렇게 블로그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몇일 전, 고객님께서 "키헬컴퓨터"로 찾아오셨어요. 그분은 우리 매장에서 예전에 메인보드를 수리 받으셨던 분이었는데, 

 

이번에는 그래픽카드 문제로 찾아오셨습니다. 그것도 무슨, 바로 RTX 3090 제품이라니! 고객님이 말씀하시길 출력이 전혀 되지 않는다고...

자연스럽게 그래픽카드를 A/S센터에 보내고, 정상적으로 수리 받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게 아니었어요. 컴퓨터가 돌아오고 나서 화면출력은 잘 되는데, 3D Mark에서 점수가 너무 낮게 나왔습니다. 

 

"이게 뭔가 싶어서" OCCT로 부하테스트를 해봤더니 CPU 온도가 엄청 높게 나오더라고요. 뭐하나 잘되는게 없는 상황...

그래서 이번에는 수냉쿨러를 재장착해봤지만 온도가 그대로... 아마도 펌프가 고장 났거나, 냉각수가 다 떨어진 걸로 판단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수냉의 단점을 고객님께 설명하고, 공랭끝판왕 2타워형 쿨러로 교체를 추천했습니다.


그런데 고객님의 컴퓨터를 좀 더 살펴보니, 구매 내역을 확인하니 유명한 유튜버에게서 구매한 본체였습니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더 확인해보니, 본체가 오버클럭 설정이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CPU 쿨러까지... 모든 것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버클럭 때문이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래서 이런 경우, 제조사들이 오버클럭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보증을 인정하지 않는 제조사가 많다는 점을 고객님께 설명드렸습니다.

 

오버클럭 한 애들은 대부분 2년내로 터지거나 손상가는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이거는 솔직히 인정해줘야합니다. 오버클럭시 내 PC를 버리겠다 라고 스스로에게 각서 쓰고 하셔야하겠죠.

 

이런 사실을 알게 되셨을 때, 고객님은 매우 실망하셨습니다. 아무래도 500만원이 넘는 고가의 본체를 구매하셨는데, 문제가 잦아서... (다 오버클럭 때문이죠)

그래서 저희 키헬컴퓨터는 이번 일을 계기로 고객님께 좋은 조언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컴퓨터는 결국 소비자의 손에 넘어가서 어떻게 관리되느냐가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오버클럭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당장 성능 향상을 위해 오버클럭을 사용하면 장기적으로는 컴퓨터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꼭 주의해 주세요.

 

저희 키헬컴퓨터는 많은 사랑에 힘입어 판매한 본체만으로도 A/S 처리가 벅차, 타사에서 구매하신 PC에 대한 당일 수리 서비스는 현재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저 접수만 가능하며, 별도의 수리 기간이 필요하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는 앞으로 타사PC의 수리 서비스는 중지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는 저희가 판매한 본체에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키헬컴퓨터는 여러분의 편안한 컴퓨터 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팁을 드리기 위해 블로그에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키헬컴퓨터는 항상 고객님의 편안한 컴퓨터 사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키헬컴 대구 컴퓨터도 당일 퀵으로 받자!

'빛달 퀵'에서는 대구 전지역에 가장 경제적인 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님과 저희가 반반으로 퀵비를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파손에 각별히 주의되는 본체를, 다마스보다 저렴하며 안전한 승용차를 사용해 배송합니다. 달서구 내 7km 이내 거리의 배송비는 1만원이며, 고객님의 부담은 5,000원입니다. 10~20km의 먼 거리 퀵배송도 가능하며, 거리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유튜브"  에서 키헬컴퓨터를 검색해 주세요.

 

 

 

 

 

 

 

ㅇㅇㅇ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