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3

3대천왕에 나온 동곡원조할매손국수 가보다. 손님은 엄청 많으나..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인기를 얻은 3대천왕 소개까지 된. 동곡원조할매손국수에 가보았습니다. 저희 시골집이 이 길을 가는 길이기 때문에 가끔 자주 들리고 있습니다. 미식가로서는.. 미각이 예민하지는 않은 편인데 그래도 이곳의 음식은 전통과 오랜 기록을 지닌 원조의 맛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 같아 인상적이였습니다. 이 집의 음식은 그야말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입맛을 사로잡는 섬세한 맛이 있어 무심코 들어온 입맛에 국수가 술술 잘넘어 가는 음식이였습니다. 맛은 분명히 깔끔하고 세련된 맛으로 깔끔하게 잘 해냈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제가 방문할 때는 날이 사람이 굉장히 많은 시간대라서. 조금은 서빙에 대해서는 혼잡함을 느꼈습니다. 저희가 먼저 왔는데. 늦게 온 사람 부터 먼저 준.. 2017. 11. 25.
youtube 불펌으로 인한 모욕죄 성립 고소건 합의 후기. 유튜브 하시는분 저작권 주의 하세요. 유튜브를 하면서 한 번쯤은 겪게 될 아니,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한번쯤은 꼭 겪는 일이 저작권 침해다. 나 또한 잘한 짓은 아니지만, 피해 갈 수 없었다. 특징과 관련된 소재를 바탕으로 영상을 아무거나 만들어 볼까 하며, 고전 자료를 올리는 쪽으로 (사실상 저작권자가, 관리를 안 하는 오래된 글) 업로드를 하는 쪽으로 유튜브를 운영 중이던 부분에서 큰 실수를 범하고 말았다. 비록 2~3년 된 글에, 구글에 같은 동일 글이 수백 개가 떠돌 정도로 유명한 고전 글이었고, 나조차 왜 그랬는지 모르게 그 글과 사진 자료를 수정 없이, 그대로 펌 하게 되었다. 글만 퍼갔으면 괜찮았겠지만, (사실 글도 다 저작권자가 있지만, 이미 구글에 수백 개나 퍼 날라진 고전 글이라, 몇몇 지식인 변호사의 답변으로는 고소가 안된.. 2017. 11. 8.
"나를 강하게 하는 삶의 지혜" 유튜브를 하면서, 생에 처음으로 경찰서에 연락이 왔을 때, ".. 에휴 올게 드디어 왔구나" 유튜브를 처음 시작할 때, 저작권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었던 유튜브 초기 시절, 오래된 저작물은 저작권자가 대부분 많이 퍼지고 고전 글 배포된 건 따로 고소를 하지 않는다는 법률 관계자의 말을 듣고 시작했을 때. 고소가 들어왔고. 큰 합의금을 냈던 지난날,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다 알고 있었으면서, 실수한 나는 정말 지혜가 필요할 때였다고 생각했다. 스스로를 잃어가는 느낌이 들 때쯤, 정신이 번쩍 든다. 사람은 인간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책은 인간성에 대한 지혜를 배우기 좋은 책이라고 하여, 선택하게 되었다. 젊은 청년들이 이 책을 읽기에 좋아 보인다. 구구절절 옳은 말만 하는 차례를 보.. 2017. 1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