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책

주식 기본 '보통 사람을 위한 금융공부' 경제위기에 적당한 지식 정도는...

by KIHEL 2020. 7. 24.
반응형

한국의 imf 경제 위기에 우리 부모님 세대들은 큰 절망감과 함께 무너지고 말았다. 그당시엔 정보화 시대가 없었기 때문에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고 현재 우리 국채에 대한 지식도 많이 부족했었기 때문에 모두가 대비하지 못하고 크게 무너진 사건으로 알고 있다.

 

그때 우리 집안도 사업을 여러개 하시던 아버지가 크게 무너지게 되셨고. 여기저기서 배신도 당한게 아주 오랫동안 피눈물 흘리며 살아왔다. 

 

금융쪽으로 직업이 없더라도, 얇고 넓은 지식으로 우리가 세상의 흐름정도는 알고 살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금융의 기본 지식을 배워보고자 이렇게 책을 사게 되었다.

 

대충 금융 책을 2~4권 정도 난이도 별로 구매해서, 정독하고. 다음에는 주식시장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시장의 흐름을 한번 보는 것으로 나의 금융 공부는 마무리 하려고 한다.

 

아무래도 본업은 금융쪽으 아니다 보니 깊게 파고들어서 투자하거나 할 생각은 없고. 용어랑 기본 상식만 알아가서, 큰 위기때 적당히 대처.. 피해갈 수 있는 지혜만 쌓기 위해서다.

 

내가 산 책은,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아주 훌륭하게 정리되어있는 책이라고 하여 구매했따.

벌써부터 워런 버핏의 명언을 보자니 확실히 삶의 지혜를 마구마구 얻어가는 느낌이 든다. 

진정 행복하다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은 부자가 아닌, 신의 축복을 지혜로 사용할 줄 알고, 극심한 가난을 견뎌낼 줄 알며, 죽음보다 불명예를 두려워하고, 소중한 친구나 조국을 위해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다. -호라티우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