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생활정보 꿀템

에코로 s50 전동 바이크 브레이크 문제 해결 하는 방법! 셀프 쉽다.

by KIHEL 2020. 8. 12.
반응형

에코로 s50 전동바이크의 브레이크 이슈가 있는 듯 하다. 모든 사람이 구매할때 부터 브레이크가 정상이 아니다 라는 말이 많아서 사자마자 바로 센터에 수리했다 라는 말이 많을 정도다.

 

나는 처음엔 괜찮았는데 타다 보니.. 처음엔 1~2초 내로 브레이크가 잡혀서 멈추는데 크게 위험하지 않았으나. 어느순간. 멈추는데 3~4초나 걸려서.. 그냥 브레이크가 아예 동작 안한다고 보는게 마땅하다고 봐도 

 

그래서 근처 센터에 가려니 그래도 거리가 10km 인데. 신호등이랑 실제 거리는 좀더 멀기 때문에 배터리 효율이 조금 떨어진다면. 왕복 25km가 되므로. 제원상 혹시나. 못달리게 된다면 엄청난 낭패를 보기에, 어떻게든 혼자 고쳐보려고 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uaiDGdXf_o

위 유튜버님의. 자전거 브레이크 조정하는거 참고하니 완벽하게 잘 잡히며 고쳐졌다, 위 영상 참고하길 바란다. 그냥 브레이크 손잡이 쪽에 시계 반대방향으로 풀어주기만 하면 브레이크가 더 쪼여지게 되는 것이다.

 

새제품.. .구매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손으로는 절대 안풀려서. 벤치로 잡고 돌렸다... 저 기스.. 어쩔껀가.  여러분들은 전기테이프? 로 조금 감싼다음에 돌리시면 저처럼 상처가 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검정매직으로 칠해버릴까 생각 중입니다.^^ 아무튼 브레이크만 잘 잡히면 땡이니 잘 조여지는 것 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저렇게 풀렸다 ? 라는 느낌으로 풀어주면 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