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9) 오래된 pc 수리 받았는데 3~4달 뒤에 왜 또 고장나는 것 이냐?

by KIHEL 2021.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헬컴입니다. 저희 매장에 오래전 부터 수리를 받아오시던 분이 있습니다.  컴퓨터가 상당히 오래 되었는게.. 거의 14년이 넘은 cpu가 탑제되어 있다는 것에 놀랍지만. 새 pc를 못사는 이유가. 뭐 집에 인테리어 해야할 것도 있고 돈 쓸데가 많고 몸이 아파서 라고 하니... 어쩌겠는가. 고객 사정 맞춰서 이 고물딴지를 최대한 고쳐봐야할 것 같았다.

 

예전에 수리를, 할때.  윈도우 파일이 날아간 문제와, 그래픽카드 손상된 문제로 인해. 윈도우는 재설치를 진행해 드렸지만, 그래픽카드는 탈거후 내장그래픽으로 이용해야 한다고 안내해드렸습니다.  외장 그래픽을 장착하기엔. pc가 너무 오래되어 투자할 가치가 없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한달뒤에 다시 오셔서는, 그래픽카드가 없이는 고화질 영상 보는게 불편하다 라고 하여 다시 입고된 pc.... ^^;;  이미 14년된 pc의 내장그래픽 성능이나. 14년된 외장그래픽 이나 도찐개찐이라고 생각했었으나. 손님은 확연히 차이가 있으시단다..

 

예에.. 그럼. 저희 매장에 폐기컴이 들어온게 있는데 여기에 있는 그래픽카드 그냥 서비스로 장착해 드리겠습니다~ 하고 보내드렸습니다. 그 외장그래픽도.. 이미 다른 손님이 새pc를 맞춰가시면서 폐기요청해드린 말 그대로 폐기급.. 컴퓨터. .10년넘은것이지요.

 

문제는 이때 발생합니다. 다시 4달뒤쯤에 오셔서는, 컴퓨터가 화면이 안나오고 꺼진다는 것이다. 블루스크린이 자주 뜬다는 것 인데.  손님의 말뽑세가 매우 이상하다.

 

자기는 몸도 아픈데 왜 자꾸 수리를해도 3~4달마다 문제가 발생하는게 정상이냐? 면서 비아냥을 대기 시작하는 것이다.

 

손님?  그때 외장그래픽카드 서비스로 달아드렸는데  점검 해보니 그래픽카드 쿨러가 예전만큼 못돌아가서 고장난 것 같다. 그래픽카드 없이 내장으로 쓰셔야 한다 말씀 드리니

 

너한테 돈주고, 카드 달았는데 또 내돈나가게 생긴거 아니냐면서 화를낸다... 내가 언제 이런걸 돈주고 파냐 난 양심상 이런거 돈 절대 안받고 장착해드렸겠지~ 하고 얘기 하니까 , 자신은 다 기억한다 돈 받았따 하길래 그건 기본점검비랑 설치비 들어간거고 카드값은 아니다 라고 강하게 어필해서 얘기해드렸습니다.....

 

그럼 처음부터 최신형 새 pc를 구매하셨어야지,, 왜 중고로 저렴하게 수리해놓고. 새 pc같은 내구성을 바라느냐... 14년된 그래픽카드 공짜로 끼워준 것이 무슨 돈을 받았는 겁니까? 그 그래픽카드가 3~4달 버틴거면 아주 잘 버틴거다 라고 얘기 드리니.  

 

갑자기 너와 나의 차이를 얘기해주겠다면서.   자신은 나이가 있어. 한번 점검 하면.  모든게 다 잘 설치되고 고장도 안나고 부품도 알아서 무상으로 잘끼워주길 바랬지만  너는 너 기준에서만 다 비용이 청구되는 부분을 화내면서 얘기한다는 것이다.

 

ㅋㅋㅋㅋ;;;  키헬컴은 절대, 수리를 다 하고나서 비용청구를 하지 않습니다.. 다 설명하고 진행되는 것인데 설명해도 거부하는 손님이어서 저번에도 이럴거면 오지말라 대신 돈은 안받겠다 했는데 또 오신 손님입니다. (개빡)

 

키헬컴은 손님한테 가게에 오지말라는 말을 살면서 딱 1번한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게 이 손님이었습니다 ㅋㅋㅋ

자백을 하더군요. 저번에도 너와 나의 차이점을 얘기해주지 않았느냐 면서 그때도 너가 나보고 오지말라 했었다 하길래 

 

화가나서.. 오지말라는데 왜 자꾸 오시냐며 또 화를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심하게 굴었길레 과거의 키헬컴 사장이.. 오지말라는 말까지 했을 정도면, 정말 손놈인게 분명했기 때문입니다.. 전 기억도 못하던 과거를.. 되짚어주시다니..  키헬컴은 손목걸고 장담하는데 아무리 진상이라도 오지말라는 말은 진짜 상식 밖의 사람이 아닌 이상 절대 ... 아예 안합니다..... 이 손님은 그 말을 들었다는건 정말 한계치까지 키헬컴을 내몰아놓으셨기 때문에 모든걸 포기하고 오지말라는 소리를 했었던 겁니다.....  저는 정말 호구처럼 끝까지 잘 참는 답답한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그걸 아신거죠.

 

처음 들어올떄 부터, 어여~ 어여~ 하면서  중간에 반말 계속 썩어서 얘기하시는데 누가 곱게 말하느냐 말이다. 아무리 연세가 있어도 남의 사업장에서 대표로있는 나에게서 말이다.

 

자신이 할아버지인데, 키가 174다면서 어릴땐 자기가 반에서 키가 젤 커서, 항상 또래에 비해 기가 썌고 당당했다? 뭐 강했다? 이런 뉘앙스 얘기도 꺼내고.. 뭐 어쩌라는건지 잘 모르겠다.  확실히 나에게 강하게 말을 쌔게하는거 보면 그런 남들에게 강압적인 인생을 살아온 것 같았다.

 

이분은 다른 컴퓨터 수리점에서도 역정내고 싸우고 해서 내 가게 말곤 갈곳이 없는 모양이었다. 그 앞에 어떤 수리점 이름 얘기하면서 싸웠다니 뭐니 썰을 계속 풀면서 너는 그러면 안된다 하는 강요스러운 말투였다

(아놔.. 똥밟았네..)

어설프게 다 아는척하면서 나한테 수리를 맡기는 그런 사람. 뭘 얘기해도 당연하지 그렇지 하면서  성능이 뭡니까 cpu뭡니까 다 꼬치꼬치 물어보는데. 도대체 알고있긴 하는건지.. 걍 아는척 하고 싶은건지 ..

 

중고 pc는. 보증할수가 없다. 최신형 새pc도 운이 안좋아서 뽑기 잘못 걸리면 1년도 안되서 입고되는 경우도 많은데 중고pc따위가. 무슨;; 

 

새pc와 중고pc의 장단점은, 새pc는 비싸지만 제조사별로 2~6년 부품 무상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나에게 가져오면, 부품 고장나도 부품에 대한 비용이 청구 안되는데 새pc의 장점이고 단점은 새부품값이 비싸다는 것이고

 

중고pc는 2주일 내로는 개인 키헬컴에서 보증해주겠지만 그 이상 지나면 스스로 감수해야 한다. 쉽게 고장날 수 있고 보증도 안된다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몸이 편찮고 여기오는게 힘들면 중고로 할게 아니라. 새pc사서 비용 아끼시라 말씀드렸더니, 그제서야 다 잊어달라면서 사과를 하신다. 

 

하.. 이런 c 

 

내가 하는 모든 장사 방법을 강요를 통해 고객 입맛대로 날 휘두를려고 해왔던 손님이었다. 넌 얼마 만큼만 받아!! 왜 또 이비용 드냐!!! 돈돈돈!!!  돈 많이 들지마라!!! 하면서  3~4달마다 수리하기 싫다 하면서 본체는 14년된.. 컴퓨터.  

 

화가나서 그럼 어떻게 해드릴까요 이번에도 다 무상으로 해드리면 되나요? 어떻게 해줄까? 다신 오지않을거면 그렇게 해줄게 했더니 비용 점검비 점검4시간걸림 ^^ .. 1만원이랑 win10 2만5천원 재설치비, gt720 제품 5천원에 판매도와드렸다. 

 

 

너한테 수리 했으면 난 완벽하게 수리된거다. 라는 뉘앙스로 괴롭히시는 분들은 방문 거절하니 오지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고객님이 당장 말씀해주시는 오류를 개선할 뿐이지.  손님이 전원이 안켜져요. 블루스크린이 떠요 하면, 

 

딱 말씀하신 것만, 나타난 증상만 전원을 켜지게끔, 블루스크린 테스트 후 안뜨게끔 그리고 손님이 그 증상이 개선된 걸 현장에서 다 확인한 후 보내드리고,  1주일 보증을 해드립니다. 

 

한달뒤에 고장이 나서 문제를 일으키면, 다른 오류가 나타난 것입니다.   키헬컴은 신이 아니라서, 한번 수리하면 그게 새pc처럼  신생아 탄생시키듯이 최신형 새pc로 만들어드리진 못합니다. 

 

오래된 중고 pc를 수리하실때에는 확실하게 고민하시고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한달뒤에 고장날 수 잇으니 새pc맞추는것도 방법입니다.

 

이 손님은,,, 윈도우 설치대행을 맡기면~ 각종 소프트웨어도 다 서비스로 해주는게 정상아니냐며 소리지르던 사람이었다... 웃기지도 않는다.. 손님???   다 별도입니다. 라이센스 정품 구매해서 오세요. 그럼 설치대행비 받고 키 입력하고 다운로드 해드립니다!!!!!!! 시전했습니다.... 결국  돈도 못받고. 각종 소프트웨어 다 라이센스 구매법 까지 설명 다하고 설치 해 드리고 보내드렸습니다.

 

개빡치네...... 돈도 못받고 욕 욕대로 먹고.  공짜로 달아준건 돈받아 쳐먹은놈 취급받고.  쓸데 없는 손님의 사적인 얘기까지 다 들어야했고. 이 장사 우째 더 잘해나가야할지 감도 안잡힌다.. 다음날 몸에서 열이 나더라.. 얼마나 화를 참았으면 화병이 걸려 몸이 시들어버릴 정도인지  더이상 참다가는 뭔일을 낼까 나 자신 조차도 무섭다.

 

 

(요약)

그래픽카드 손상으로 인한 블루스크린으로 무한 반복해서 윈도우 시스템 날아간 현상

-> 윈도우 재설치 내장그래픽 안내

 

몇달 뒤에 다시 와서, 내장그래픽으론 답답하다 시전

-> 무상으로 외장 그래픽 서비스로 장착

 

4달 뒤에 다시 와서, 보니 또 블루스크린으로 인한 시스템 날아감 (뭘 만지는 건지 ㅡㅡ)

-> 내장그래픽 안내및 win10 재설치 (hdd상태는 좋음)

 

그때도 그래픽 가격 돈주고 샀지 않았느냐 4달뒤에 고장나는게 정상이냐 ? 시전 

-> 그때 무상이었다. 이번엔 돈 받아야겠다 무상 해줘도 욕먹는데 이번엔 안해주고 돈 받고 욕먹을련다~ 시전

 

카드값 gt720 중고 카페 -1~2만원 하는거 ㅡㅡ 서비스로 5천원에 해줌. 1만 부르면 욕먹을게 분명해서

 

억지로 설득한 고객님은 키헬컴에게 고생 많이하셨따며 미안하다며 사과하며 떠남.... 언성을 그렇게 높여놓고 사람 너덜너덜하게 하고... 억지로 설득시키니 ^^;;;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