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이야기

나와 타인, 서로 연결된 또 다른 나 모든 것이 연결된 세상: 동양 철학과 서양 철학의 관점

by KIHEL 2023. 4. 18.
반응형

" 주의 " 이 글은 모든 만물은 연결되다,에 대한 개인적인 철학적 고찰및 많은 유명 철학가 자료들을 담고 있습니다. 읽으시는 동안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관점을 수용하고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내용이 모든 사람에게 완벽하게 적용될 수 있는 보편적인 원칙이 아닐 수 있으므로, 개인의 가치관과 종교적 경험에 따라 이 글의 내용에 대한 인식과 수용도가 다를 수 있음을 유념해 주세요. 또한, 이 글로부터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되는 생각을 받아들이고, 상처를 줄 수 있는 발언이나 위험한 생각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각자의 가치관과 삶의 경험을 존중하며, 서로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인간과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은 동양 철학과 서양 철학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은 종교와 철학의 교차점에서 여러 철학자들에 의해 다루어졌습니다.

 

 

동양 철학유교: 유교에서는 '인(仁)'이라는 개념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인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도덕적인 존재로서 행동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인간과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강조합니다.

 

불교: 불교에서는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연기(緣起)'라는 개념으로 설명합니다. 연기는 모든 현상이 서로 상호작용하며 발생하고 변화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도교: 도교에서는 만물이 '도(道)'라는 근원적인 원리에 의해 연결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도는 모든 현상의 근본 원리로, 만물이 도에 의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발전하는 것을 강조합니다.서양 철학스피노자: 17세기 네덜란드의 철학자 스피노자는 모든 것이 하나의 신(또는 자연)에 의해 연결되어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는 이를 '파농신론'이라고 부르며, 이로써 모든 현상과 존재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르이브니츠: 독일의 철학자 르이브니츠는 모든 것이 '모나드'라는 무수한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모나드가 하나의 조화로운 시스템을 이루고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헤겔: 독일의 철학자 헤겔은 역사와 사상의 발전이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는 이를 '존재와의 합리적 과정'이라고 부르며, 이 과정을 통해 인간과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이처럼 동양 철학과 서양 철학에서도 인간과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이 다양한 형태로 제시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관점들은 우리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며, 강한 공감능력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특히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강한 공감능력을 가진 사람들은 이러한 철학적 관점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삶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며 고통을 줄이고 사람들과 연결되어 서로 돕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독자들에게 인간과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철학적 관점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러한 관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강한 공감능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관점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를 찾아가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깨달음을 주는 좋은 글이 되길 바랍니다.


추가로 하나의 에피소드를 남기고 글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나는 평소에 강한 공감능력을 가지고 있어, 타인의 고통이나 기쁨을 마치 나의 것처럼 느끼곤 한다. 이런 능력은 때로는 나에게 큰 힘이 될 때도 있지만, 때로는 나를 깊은 큰 슬픔에 빠뜨릴 때도 있다.

 

어느 날, 동네를 걷다가 폐지를 주워가며 살아가는 할머니를 발견했다. 내가 얼마 전에 잃어버린 물건을 손에 들고 있던 할머니는 그 물건을 취급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물건을 돌려달라며 화를 내고 말았다.그러나 나중에 생각해보니, 나와 할머니는 서로 연결된 또 다른 나였다.

 

(추운 겨울에 어렵게 폐지 줍고. 힘들게 살던 그 모습 소름돋고야 말았다.)

 

인간과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철학을 깨닫게 되면서, 내가 한 행동에 대해 깊은 후회와 슬픔을 느꼈다.

 

나는 슬픔 속에서 다시 한번 그 철학을 되새겨보았다.

 

"나와 타인은 사실 같은 나, 서로 연결된 또 다른 나였다. 그렇다면 폐지를 주워가는 할머니도 나의 연장선에 있는 존재였을 것이다.

 

내가 화를 낸 것은 결국 나 자신에게 화를 낸 것과 같았다.

 

"이런 생각을 하고 나니, 내 마음은 더욱 더 무거워졌다.

 

하지만 동시에 이 슬픔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음을 깨달았다.

 

나는 그날부터 나와 타인을 동일한 존재로 여기며, 더욱 세심하게 남을 대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나의 삶에 큰 긍정적 변화를 가져왔다.

 

이 에피소드를 통해 나와 타인이 연결된 존재임을 깨닫고, 슬픔을 통해 더 나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 경험은 나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으며,

 

앞으로도 나와 타인을 더욱 소중하게 여기며 살아갈 것이다.

 


신끼를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한 직관력: 신끼가 있는 사람들은 종종 강한 직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마치 직감적으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예지능력: 신끼를 가진 사람들은 때로는 미래의 일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특정 사건이나 상황에 대한 예지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공감능력: 신끼를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타인의 마음을 빠르게 파악하며, 상대방에게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언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영적 경험: 신끼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영적인 경험을 겪습니다. 이들은 높은 차원의 존재나 영적인 힘에 대한 체험을 통해 독특한 지식이나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독특한 치유능력: 신끼를 가진 사람들은 때로는 독특한 치유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조절하거나 전달하여 타인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성격: 신끼를 가진 사람들은 대체로 매력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으며, 타인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이 신끼를 가진 사람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나, 이 특징들이 모두 해당되지 않더라도 신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