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운동,건강

사랑니 제거 수성사랑니치과 리얼 후기. (광고 아님 ^^) #수성퍼스트치과

by KIHEL 2020. 8. 10.
반응형

(21-07-02 수성퍼스트치과 에서, 수성사랑니치과로 치과 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위치는 동일 한 듯 아래 지도 참고)

요즘 유튜버들 사이에서, 뒷광고가 논란이 되죠.. 광고면 광고라고 적어야 한다더군요.. 아무튼 하찮은 쪼렙 블로거인 전 광고일 리가 없겠지요.. 보는 사람이 없으니 ^^

대구 상인동에 살고 있어서 ,치과에 8년 만에 가게 되었습니다. 바로. 커뮤니티에서 유명한 일곱가지약속치과 라는 곳인데. 제목이 신기해서 홈페이지에 보니, 일곱가지 고객과의 약속을 한다는 뜻인데, 과잉진료 등등 고객이 걱정하는 모든 것들을 하지 않겠다는 그런 약속을 걸은 치과라는 점입니다.

간판 자체를 그렇게 걸고 나왔으면 이름값 하 듯.. 당연히 잘 할거라 믿고 갔고 대부분 실제 후기들도 다들 평가가 워낙 좋은 건 당연지사.. 가자마자. 치아 점검을 하고. 현재 과거에 씌운 아말감을 레진으로 싹 다 교체하고 싶다고 얘기했더니 가장 급한 건 그게 아니라, 사랑니부터 제거해야 한다고 하셨다.. 보통 사랑니란 신경과 같이 있어서 매우 위험한 고난이도 수술이라고 한다.

아말감으로 한 게 열 전도율이 높아 이가 더 시리는 게 아닐까? 라고 여쭤 보고 레진으로 싹 바꿀려고 했는데, 선생님께선, 그게 아니라며, 그 문제라면 레진으로 할 필요가 없다고 해주셨습니다... (그냥 잇몸이 약해서... 거의 50대 수준이라고...^^)
'그럼... 안하는 걸로.' 이빨 하나가 충치가 있는데 그것만, 갈아 치우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대학병원에 가서 해야하는데. 여기서는, 수성사랑니치과를 추천해 주셨다. 후기 보니 다들 하나 같이 아프지 않다 2분 만에 뚝딱 2개 5분 만에 4개를 제거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주차장을 못찾아 헤매긴 했지만, 큰 도로변에 봄봄 카페 보이면 바로 안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주차자리가 협소하긴 했지만 다행히 잘빠지고 많이 들어오는 느낌이다.

처음에 가면, 접수 신청서 작성하고, 일곱가지치과에서 받은 의뢰서도 제출했다. 10시 예약이었고 그 시간에 맞춰 바로 들어갔다. ct 촬영하고(?) 바로 앉아서 대기하면 의사 선생님 오셔서, 4개다 뽑아야 하지만, 너무 힘드실 거라고. 2개 하는 게 어떻겠냐고 말씀해 주셨다.

다른 블로그들 보면, 대부분 수성사랑니(퍼스트) 의사 선생님이. 놔눠서 뽑겠다는 고객 말에도 4개 한 번에 뽑는 게 어떻겠냐고 추천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도 2개 뽑겠다 하면 4개 뽑으시라고 추천해주실 줄 알았는데

나는 조금 다른 케이스였나보다. 계속 힘들 거라고 강조하시는 걸 보니, 놔눠서 뽑아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앉자마자 선생님이 바로 오셨고. 간호사님이 입 안의 이물질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및 제거를 해주시고, 의사 선생님이 오셔서, 마취를 진행하고. 제거가 시작되었다.

어릴 때 치아교정을 위해 어금니 4개를 뽑아본 적 있었는데, 그때 일반 작은 어금니 뽑을 때랑 느낌이 똑같았다. 그냥 아프지 않은 마취 주사? 그냥 볼펜으로 살을 살짝 누른다는 그런 느낌만 들지 주사 바늘이 아프단 느낌이 아니다. 좀 많이 놓았다. 전혀 아프지 않은. 마취 주삿바늘만 6~7번 찌르고 몇 분 대기 후 제거가 시작되었다.

의사 선생님이 몇 번이고 마취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해주셔서. 안심이 들었다.

한번 해봤던 기억이 있었는데 그땐 그냥 작은 어금니일 뿐이지만 이번에는 사랑니라 좀 다를 것이라 생각 들고 겁을 먹었으나, 똑같았다. 그냥 다른 블로거들도 똑같이 설명해놓았겠지만. 드릴 소리 좀 나고. 뭔가 강하게 힘으로 누러 부순다는 다는 느낌 몇 번 들지만 느낌만 나지 마취 때문에 하나도 아프지 않다. 선생님이 거듭 말씀하시는 것처럼 할 땐 괜찮아도 하고 나서 통증이 꾀나 날 수 있다고 여느 블로거들과 똑같이 설명 들었다.

나는 왼쪽에는 신경과 거리가 멀어서 그냥 제거했지만 오른쪽에는 신경과 붙어 있어서 엑스레이를 촬영을 해야 한다 라고 설명해 주셨다. 시간은 1분~2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의사 선생님이 자세 바르게 입 벌리고 잘 따라주셔서 쉽게 잘 뽑혔고, 위에는 괜찮은데 아래에서 출혈이 많이 나긴 했다. 만원 추가해서 지혈 추가로 하는 게 뭐가 있다는데 해달라고 했다.

2개 제거하는데 5만 1천 원 나왔고 사람마다 난이도에 따라 좀 많이 다른 것 같았다 누군 7~8만 나오신 분도 잇는 걸 보면 말이다.

수성퍼스트치과 에서 수성사랑니치과로 치과명이 개편되었습니다. 방문에 착오 없으시 길 바랍니다. #1 (2021-07-02 수정)


이렇게 주의사항과, 얼음팩 하나랑 약국에서 약 처방받고 나오면 끝이었다.

수성퍼스트치과에서 수성사랑니치과로 치과명이 개편되었습니다. 방문에 착오 없으시 길 바랍니다. #2 (2021-07-02 수정)

금요일 예약 잡았꼬 다음 주 월요일 바로 예약 잡자마자 가자마자 그냥 뚝 하고 뽑아주셨다. 사랑니 이거.. 어려운 거 맞았냐? 할 정도로 아주 실력 좋으신 의사 선생님이 아닐까 싶다.

오전 10시 10분에 발치하였고 현재 11시 33분이나. 죽을 사들고 들어왔는데. 아직까진 뭐 마취가 덜 풀려서 그런지 통증은 없다.. 어릴 때 기억이 스멀스멀 난다 교정했을 때 그때 기억을 되살려 보면 그렇게 못 견딜 만큼 아픈 통증은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사랑니 제거? 그까짓 거 겁먹을 거 없다고 본다. 하지만 신경과 붙어있는 사랑니는 아직 발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거는 좀 걱정이 많이 들긴 한다. 다음 주 월요일 나머지 2개 신경과 붙어 있는 사랑니를 추가 제거하로 가기 때문에 그때 제거하고 2번째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글 추가 - 오후 2시 약 발취 후 4시간이 흘렀음. 통증은 그렇게 심하진 않고. 조금 욱신거림. 남들보다 주사를 많이 맞은 만큼, 마취가 3시간 흘렀을 땐 여전히 안 풀렸고 이제야 마취가 풀리는 느낌이 나서, 식사를 5시간쯤 지났을 때 해야 할 거 같음. 아직도 피가 나는 느낌이 나서 거즈는 5시간 지나서 발취 후 첫 밥 먹기 전까지 물고 있을 예정입니다.

2020/08/11 - [키헬 (일상)/일상] - 사랑니 제거 수성 퍼스트치과 리얼 후기. 두번째
2020/08/17 - [전체보기] - 사랑니 발치 수성 퍼스트치과 리얼 후기. (마지막 최종편)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