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메인보드가 고장났는지 cpu가 고장났는지 전원이...

by KIHEL 2021. 7.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헬컴입니다. 오늘은 연세가 있으신 할아버지 분 께서. i5 7세대 사무용 본체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전화를 통해 cpu인지 메인보드인지 모르겠다는 말씀에, 그냥 메인보드 교체하면 잘 동작할 테니 점검 하면서 확인 시켜 드리고 메인보드 교체 후 정상 동작할 시 보드값 교체값 받고 마무리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값은 . cpu문제 ^^

 

사실 키헬컴에는 i5 6세대 cpu 테스트해볼 만한 cpu가 있었기 때문에. 이 cpu로 테스트 해서 손님의 메인보드 문제인지 cpu 문제인지 모두 확인 시켜드릴 수 있었으나. 그냥 더이상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메인보드 새 제품으로 갈았는데도 동작 안했다는 건 cpu문제 임이 확실 했지만, cpu가 죽었을 정도면.... 다른 부품도 문제가 있을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메인보드도 죽었을 수 있었으며,  심지어 ssd가.  라이트온 제품 120기가 초창기 모델.. 이거 매우 가볍기도 하고, 1~2년 못버티는 경우가 흔해서. ssd도 나갔을 수 있고. 파워가 무려 정격 200w도 안되는 듣보잡 파워.. 180w 정도 되고. 

 

아마 파워가 공급을 똑띠 못해갖고, cpu랑 메인보드, ssd는 원래 잘 고장나고. 그냥 모든 부품 싹다 다 터졌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어. 새로 구매해라 라고 권유 드렸고.  1시간동안 교체 작업하고 점검했던 비용은 안 받는 걸로 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그냥 키헬컴이 갖고 있는 i5 6세대로 각 부품 싹다 테스트 해줄 수 있었고 비용도 최대 점검비 를 청구 할 수 있었지만..... 점검 끝났다고 해서, 교체하는걸 권유 할 수 없기 때문에 점검 중단 했고 비용도 안받았습니다.

 

손님이... 떨떠름하게

 

이렇게까지 점검 봐주셨는데 제가 그냥 가도 되는 걸 까요..?

 

라고 물어 보시는 아주 친절하신 고객님..

 

그럼요... 메인보드,ssd , 파워 까지 정상인지 확인 시켜드렸다면 점검비를 청구 했겠지만 그래봤자, pc새로 사는게 낫기 때문에 안하는 겁니다.

 

ssd도 .. .몇천원 짜리.. 단가 일거고 상태 안좋을 확률이 매우 높도.. cpu는 터졌고. 메인보드는 당연히 터졌지 않았을까.. 파워는 정격 180w 면...  걍 ........ pc맞출 때 저한테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가셔도 됩니다.

 

손님은 끝끝내 죄송하다 까지 하고 가셨습니다. ^^ 

 

파워는 꼭 정격 500w 인증된 거 쓰세요 여러분!! 이제 다들 아실때 되지 않으셨습니까~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