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키헬컴퓨터 하루) 대각선으로 꼽힌 스텐드 오프..포기 pc 본체 선정리 14z960-ga5nk 노트북 ssd 용량 확장! pc청소

by KIHEL 2021. 7. 16.
반응형

오늘 하루 있었던 일을 사진 캡쳐 하여 한장 한장 업로드하고 어떤 사진과 내용인지에 대해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

pc 2대분을... 한개로 합쳐서 캐드용으로 쓸 것 이라던 고객님 ^^... 14년 지난 pc는 불가능합니다!! 로 했지만, 잘 쓰셨다고!?!? 또잉>?   그냥, 장비에 물려서 쓰는 거라, 방치용도니 사양이 그래픽카드만 높으면 된다 라고... 하셔서 저걸 꼭 살리겠다고..  이리 저리 옮겨가며 분해 조립을 3회 요청 하셔서. 그럴 빠에... 라이젠 최 하위 cpu 쓰는게 백배 천배 낫다 하여.   200ge..랑 램 8 하고, 고객님 갖고온 1050 제품으로 달아서 출고 완료!! 

피자는.. 상인동 엘리펀트 피자가 최고인 거 같습니다. 크기도 큼직 큼직 빵도 얇고. ? 먹고 나서 유일하게 탈이 안나는 건강한 피자라고 할까나.

저번에. 치과 잘 다녀왔다고 블로그 후기 남겼는데. 그거 고맙다고 치과에서 ... 파리바게트 2만원치 주셨다.. ^^ 블로그의 빚을 보는 구나 

lg노트북인데, 용량이 고작 120gb 하하.. 14z960-ga5nk   너무 느리시다고 ..  업그레이드 요청 해주셨는데. 이 장비는 더이상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  처음에 사셨을때 빨랐다면, ssd 교체하고 용량 확장하면 속도 나아지실 거 다 해서,  보니 기존 ssd가  섹터에 문제가 생겨서 속도 저하가 발생한 것. 이 제품은 nvme가 호환이 안되는 m.2 방식이라. 사타형 m.2  d램 캐시 있는 wd블루 제품 m.2 로 교체해서 손님께 전달 드렸다. 속도가 숙숙 잘 움직인다!

분해 방법은, 고무 파킹 4개 제거하고 나사 4개 풀고 뜯어주면 되는데. 이 노트북은 다른 노트북에 비해 워낙 잘 휘는 제품이라 파손의 위험이 크다. 조심해야한다.

이렇게, 램 8짜리 원 슬릇 이 있고, 저걸 빼서 16기가 짜리로 교체하면 램 업글은 가능할 것 같으나.  i5긴 한데 6세댄가? 코어가 2개짜리라 추천을 안한다. 8로 만족하면 좋을 것 같다.  ssd는 120기가 짜리 인데 저 제품이 섹터에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d램있는걸 추천드렸다.

 

스탠드오프 대각선으로 붙은 나사는 풀수가 없었다.  납떔도 하고 , 접착제 글루건 다 해봐도 불가능했다. 드릴로 뚫기엔, 메인보드가 파손될 수 있어서 그대로 비용 받지 않고 케이스 와 분리 해드린 상태로만 전달 했다. 아... 내 2시간 날렸다.

아주.. 선을 앞에다가 개판되어있던. 손님 pc 조립 처음 해보셨단다. 선정리 깔끔하게 해서 조립하고 싶다해서. 메인보드 분해해서 새로 선을 다 뽑아갖고 뒤로 넘긴 후 재조립들어갔따.

저렇게 선을 뒤로 다 빼야만 앞에 쿨러가 공기 흐름을 막지 않아 , 더 시원하므로 오래 쓸 수 있다.

 

조립 pc는 키헬컴퓨터 입니다! 선정리 깔끔~

많은 사람이 지켜보는! YOUTUBE 채널을 운영하는 '키헬' 유튜브에 검색해 보세요.   정직함을 최우선으로 수리가 진행됩니다. 

 

 

컴퓨터 수리 상담소 카카오톡 :kihel

★키헬컴 가게 전화는 업무중에는 제한될 수 있으니, 방문 수리 서비스 관련 전화 외에는, 카톡으로 상담 주시길 바랍니다.

※키헬 컴퓨터 방문 예약 문의은 네이버 톡톡 : https://talk.naver.com/ct/wc1keg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