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NT500RSM 노트북 느려서 포멧..? OK 컴터 가게 일상

by KIHEL 2021. 7. 23.
반응형

포멧건이 들어왔습니다. 키헬컴은, 포멧 해주세요 한다고 해서 포멧이 아니라, 일단 HD SENTINEL을 이용해서 하드의 헬스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퍼센테이지가 괜찮으면 진행합니다. 그전에 부팅 테스트도 하고 멀쩡 하면. 왜 포멧하는지 물어보고, 한다.

보통 SSD 상태가 쓸만한데 느리면 잡아먹은 리소스들이 있기 때문이라 권유 드리지만 SSD상태가 안좋아서 느린데 포멧하는거면 거절한다.

포멧 완료 후 그나마 잘 작동한다.

신기한 구름 컷

PC 를 구매하려던 손님... 그냥 업그레이드

PC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그래픽카드 시세가 비싸져서 구매 안하고 기존 PC가 자주 꺼지는것만 개선하고 싶다고. 

OCCT 검사시 온도가 86도 나와서 쿨러 사제로 교체해드리고 마무리 했다. SSD도 권유 해드렸지만. 거절 당했다. 곧 바꿀껀데 뭐~

음... HDD 읽쓰 속도랑 상태가 안좋아서, 그리고 윈도우도 7이라 그래픽드라이버 뻑나는 경우 잦을거다~ 하며.  재설치하는 법 다 상세히 알려주고 마무리했다...

중고PC 매입건.. 아^^;;  개당 5000에 매입했는데. 쓸만한거 없어서 다 폐기 처분.  이제 폐기컴 매입은 그만해야할 뜻.

 

PC가  CPU 에러 메인보드에 불 들어오면서. 부팅이 안되는 PC다 .  RAM 세척  CPU 재장착 해도 반응이 없다.  파워 테스트기 돌려보니 12.2V 뜨긴한다. 수율이 떨어졌다.   중고 700W 파워 달아보니 정상 동작한다.

파워 현대 파워 교체 완료~ 선 정리는 케이스 자체가 뒷쪽 공간이 거의 없는 뒷판으로 앞으로 케이블 타이 종류별로 잘 묶어서 정리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