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자동차

아반떼md 스마트키 배터리(건전지) 교체하기.

by KIHEL 2016. 10. 23.
반응형

 ' 아반떼 md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하는 방법! '

이거 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스마트키 작동이 안 될 때 수동으로 키 뽑아서 문 열고 시동 걸기!

("스마트키 차량이라고 스마트키 없으면 시동 안 걸리는 게 아니에요. 수동 키 저렇게 뽑아서 배터리 교체하기 기찮으신분들은 그냥 수동 열쇠로만 차량 운행 평생 가능하십니다. 좋지요?")

스마트키를 분해하려면 키를 먼저 뽑으신 후 

위 사진을 보시면  열쇠나 동전 같은 걸로 꼽은 다음에.

(딱 맞는 걸로 돌려야 돼요 저 열쇠가 스마트키 열쇠가 아니라 저희 집 자전거 열쇠 두꺼운 열쇠입니다.  저기 틈에 두께가 딱 맞더라고요.)

스마트키 열쇠로 맞춰서 열어도 파손이 되더군요. 전 자전거 열쇠가 구멍이 딱 맞았습니다.

대각선으로 돌리면 반쪽 분해가 됩니다! 시계방향으로 비틀어서 돌리는 방식? 힘 적당히 살살 주면서 돌리세요

전체 면적에 다 들어간 후 돌려야 스마트키 파손을 막을 수 있어요.

구멍 홈에 거의 들어가거나. 딱 맞는 거면 좋은데 저는 자전거 열쇠다 딱이더라고요. 가로가 넓고 키랑 완전 딱 맞아서 빈틈 공간 없이 비틀 수 있었어요

아무튼 스마트키 파손 안되도록 조심해서 돌리세요. 그렇다고 소심하게 돌리지 마시고, 과감하게 딱 맞는 거 선택해서 힘 꽉 주고 팍 돌리면 비틀어지면서 깔끔하게 분해됩니다.

 

이쁘게 분해됐죠? 제가 옛날에 여러 번 뜯고 붙여놔서파손? 벌어짐이 좀 있어요 처음에 차 삿을떄 분해되는 거 알고 가지고 놀았어요.

 

열게 되면 저렇게 건전지가 딱 하고 보이는데요. 

아반떼 md 건전지 종류/크기는 3v cr2032입니다. 다른 스마트키는 몇 쓰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홈플러스 갈려고 했다가 넷째 주 일요일이어서, 문이 닫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 가니까, 팔길래 사 왔어요. 가격은 천 원

건전지가 잘 안 뽑아지실 텐데 저는 딱 꼽아서 뽑기 좋은.. 십자수할 때 쓰는  그 작대기가 보이 길레 쑤셨어요. 뭐 송곳이라던지 딱딱하고 뾰족한 거 있으면 넣어서 건전지 뺴주세요~

쉽게 빠지 주? 위에 사진을 보다시피 마이너스 부분이 위로 가고 플러스 부분이 밑으로 가도록 하면 돼요 건전지 보면 플러스 마이너스 앞뒤 다 적혀 있으니 확인하고 넣으세요.

새 걸로 간 다음에, 다시 원래대로 덮어주시면 돼요.

키도 원래 자리에 꼽으면 완성이 쥬~?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