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이야기

INTJ의 성격 유형검사 에니어그램 테스트 하기.

by KIHEL 2020. 6. 3.
반응형

스무살 초반에, 심리학에 관심이 많이 있었다. 심리학을 알아야, 남들과 트러블 없이 관계를 할 수 있다고 생각 했으니 말이다. 항상 특별한 성격 탓에 대인관계가 힘들었기 때문에, 원만한 생활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제서야 사회생활을 적당히하고 심리에 너무 잘 떨어지는 테스트 들이 많이 있다는 걸 처음 접 하고 이것 저것 많은 검사들을 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정확하다던, MBTI검사에서 INTJ가 나왔고 이 유형에대해 알아 보는 순간. 이런 검사들에 빠지게 되었다. 너무 정확하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MBTI와 조금 다른 또는 이것도 유명하게 함께 진행되는 에니어그램 유형 검사하는 항목이 있다. 이 결과 나오는 값은 아래와 같았다.

 

검사 하로 가는 곳 링크 : https://enneagram-app.appspot.com/quest

 

에니어그램 유형 테스트

Riso-Hudson Quest 빠른 에니어그램 유형 찾기 테스트 지시사항 이 테스트에서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몇 가지 지시 사항을 따라야 한다. 다음에 나오는 두 그룹의 진술에서 평소 당신의 태도와 행��

enneagram-app.appspot.com

나는 어릴땐 7번 날개 지금은 9번날개 인 거 같다.  이 검사를 한 이유가, 나는 사람에 대한 어느정도의 적당한 외로움이 있기 때문에 다른 INTJ와 다르다고 생각해서 검사를 해보았다. 엠헬에서, 4번이 강력하면 외로움이 있다고 하길래 검사 해보니, 난 4번도 아니고 8번인데 외로움이 있다. 

 

난 INTJ가 맞는걸까 ~

 

-수정

 

해당 검사는 정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https://urbanlist.kr/content/enneargram

 

에니어그램 검사

에니어그램 검사를 시작👈

urbanlist.kr

위 검사로 하셔야 하며, 20분 넘게 걸립니다. 

저는 해당 정확한 검사로 해보니

5w4로 나오고 특징을 보니 인정됩니다.

 

(2105수정)

 시간이 오래 지나 다시 해보니 6w5 나오는 것 같다. 나이가 들면 성격이 변하니까.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