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PC컴, IT정보

ASUS P5Q-E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해보기.

by KIHEL 2019. 11. 1.
반응형

최근에 775 메인보드를 중고로 구매하시겠다는 고객님이 있으셔서 쓰던 사무실에 유튜브 송출용 메인보드를 넘겨준 적이 있다. 그래서 사무실, 유튜브 영상 재생용 TV 겸 PC를 다시 준비해야 한다. 기존에 쓰던 CPU는 E8200으로. 나름 그 당시에 획기적인 제품이었다. 속도가 그 당시에 무려 3.0 GHZ에 2 코어 제품이다. 인터넷 사무용 도로 쓰기엔 아직까지도 부족함이 없는 사양에 램은 8GB다. 그래픽카드는 그냥 유튜브만 잘 나올 정도의 수준이다.

 

그런데. 이 메인보드가 원래 E5200이 탑재된 제품인데. E8200 장착하면 윈도 부팅이 안 되는 것이다... 

'아... 왜..제발..' 바이오스 펌웨어 문제일 것이 100% 확신했다.  이렇게 오래된 메인보드를 펌웨어 올릴 것이라곤 상상도 못 했는데 심심하기도 하고 시작하기로 한다. 그렇게 어렵지 않다.

 

 

일단 E8200은 부팅이 안되기 때문에 다시 E5200으로 장착하고 부팅을 시켰다.

 

 

구글에서 아수스 P5Q-E 드라이버 라고 검색하면 맨 위에 쯤에, 아수스 공식 홈페이지에 드라이버 서비스 센터에 해당 드라이버 툴 다운로드하는 곳을 찾을 수 있다.  혹시나 못 찾을... 고객님을 위해 링크 남긴다 : https://www.asus.com/kr/Motherboards/P5QE/HelpDesk_Download/

 

 

그럼 ROM 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USB에 담아준다. USB 포맷 형식을 FAT32로 바꿔주셔야 인식합니다. 이 부분 중요합니다. 형식 안 바꾸고 안된다고 찡얼 되어 바야 알려드리지 않을 겁니다... ^^!

 

 

그런 다음 바이오스로 진입합니다. 다들 아시죠? 바이오스 진입 방법!  부팅과 동시에 계속 델키나, F2 연타로 눌러야 됩니다. 그런 다음 TOOLS 탭에 가신 후 

 

 

ASUS EZ FLASH2를 선택한 후 OK를 들어갑니다.

 

 

포맷 형식이 틀려서 안되는군요 하하하 

 

 

포맷 포맷 형식을 FAT 32로 새로 USB를 포맷시켜주시고, 안에다가 ROM을 다시 넣어주고 와봤습니다.

 

 

역시 ROM이 잘 뜨는군요.

 

 

진행하니까 놀랍지도 않게 E8200이 잘 부팅되었습니다. 끝!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